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TIP♡

음정보정 해주는 셀프축가영상 찍은후기 콩뮤직 ENTERTAINMENT 녹음실

by Ella♡ 2020.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엘라예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결혼식 날짜도 미뤄지고 결혼 준비하느라 많이 힘드시죠? 제 주변에도 두 커플 있어요.. 또 코로나가 유행 중인데 내 결혼식에는 올지.. 축가 부탁은 누구한테 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시죠? 이럴 때 좋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누구한테 부탁하지 않고 직접 부르는 거예요. 저는 만난 지 5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결혼하는 바람에 결혼 준비를 완전 후다닥 했거든요? 그 당시 저는 일하는 시간도 길고 건강도 안 좋아서 일과 결혼 준비를 병행하는 게 참 힘들었는데요.. 정말 남편이 다 알아봐주고.. 결혼 준비 다 해주고.. 간식, 도시락까지 다 준비해주고.. 눈물.. 저는 남편이 스케줄 짜주는 대로 만나고 움직여서 스드메 투어, 상견례, 셀프축가 영상 촬영까지 마치고 (태풍이 절정 이었던 날 이었지만..) 무사히 결혼할 수 있었어요. 지금 생각해도 남편한테 참 고맙네요.. 살면서 갚아야죠 뭐.. 이 촬영 역시 저는 이런 게 존재하는지도 몰랐는데 남편 후배가 했었나 봐요. 그래서 저희도 해보기로 결정하고 했었는데 정말 정말 정말 재밌었어요. 결혼식날 반응정말 좋았고요. 심지어 저희 영상 보고 감동받았다고 눈물 흘리신 분들도 몇 분 계셨어요.. 남편과 수많은 추억이 있지만 이때 생각하면 지금도 너무 신나고 기분이 좋아요. 진짜 재밌었거든요. 벌써 큰 추억이 돼버렸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콩뮤직 엔터테인먼트 녹음실에는 수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갔는데요. 가수부터 커버 영상 찍는 유튜버들, 동상이몽 2 너는 내 운명 소이현, 인교진 편을 이곳에서 찍었었는데요. 인교진 님이 원래 그렇게 부르시는지 아님 이곳이 음정보정이 된다는 걸 알리기 위해 일부로 음치처럼 재밌게 부르신 건지는 모르겠는데 그 편을 보시면 이곳이 어떤 곳인지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음정, 박자, 바이브레이션 볼륨까지 모두 수정을 해주기 때문에 음치, 박치, 고음불가 이신 분들도 전혀 상관없어요. 준비해 가실 건 오로지 연기력자신감만 가지고 가시면 돼요.

 

 

 

 

문을 열고 들어오면 세상에.. 너무 예쁘죠? 다들 저런 곳에서 노래 한번 불러보고 싶은 로망 있잖아요.

 

 

 

 

그리고 중요한 건 그때 그 순간을 담아야죠. 오늘은 내가 뮤비 주인공~!!!

 

 

 

 

조명 화장대도 예쁘고요, 사슴뿔 장식도 예쁘고, I hope you feel beauful today. 문구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네요.

 

 

 

 

때는 바야흐로 작년.. 2019년 8월 23일 3시 33분 29도무더운 여름 날 이었네요.. 

 

 

 

 

일단 들어가서 앉으면 어떤 곡으로 할 건지, 그분들이 작업할 수 있는곡인지 알아보신 다음에 남녀 파트가 구분되어 있는 프린트물을 주시고요. 노래 연습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때 자연스러운 모습들도 살짝살짝 찍으시고 영상 도입부에 들어갈 멘트랑 마무리 멘트도 연습하고 같이 찍어요.

 

 

 

 

저는 너무 떨리고 부담스러워서.. 신랑 등 떠밀어서 먼저 부르게 했어요.. 여기 사장님이 수많은 가수들하고 작업을 하셨잖아요? 우리 신랑한테 목소리 좋다고 노래 잘한다고 엄청 칭찬해 주셨어요. 저한텐 아무 말씀 없으셨고요.. 정직한 사장님..

 

 

 

 

하지만 저는 기죽지 않아요.. 저에겐 연기력이 있거든요... 영상 보면 꽤 잘하는 것처럼 예쁘게 나왔어요... 만족. 사진들을 쭉 보시면 옷이 두 벌이잖아요? 갈아입었나? 아닙니다. 2번 간 겁니다. 왜냐.. 이런 일은 처음이라는데.. 저희가 정한 곡 MR이 마땅한 게 없는 거예요.. 이미 이곡으로 연습 다 마쳤는데... 급당황.. 그래서 현장에서 노래를 갑자기 바꿔서 부르려니까 목소리가 개미 목소리로 변하고 자신감이 점점 떨어지고.. 이 곡은 나랑 안 맞는 거 같고.. 여러 가지 복잡 미묘한 감정들과 불편한 마음 때문에 눈물만 날 것 같고.. 제대로 부르지를 못했어요.. 정말 누가 봐도 억지로 끌려온 사람처럼 부르니까 신랑도 걱정 해주고 마음씨 좋은 실장님이 배려를 해주셔서 다음에 다시 날짜를 잡고 찍기로 했어요.. 결혼식이 코 앞이었는데... 실장님, 사장님이 어떻게든 결혼식 날짜 안에 맞춰보겠다고 해주셔서 재방문해서 새로운 곡으로 다시 연습해서 찍었어요. 확실히 두 번째 하니까 모든 면에서 더 나아지더라고요. 여기가 실 분들 필히 방문 전에, 노래 연습 전에 이 곡이 가능한 곡인지 상의한 후 시작하세요..

 

 

 

 

처음엔 따로따로.. 또 같이... 부르고 또 녹음한 거 위에 립싱크로 영상 찍고... 다행히 원테이크로 가지않고 수정이 필요한 부분만 들려주고 그 부분만 다시 부르고 전체적으로 순식간에 사장님이 수정해 주시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결과물은 가수..

 

 

 

 

나중에 뮤비완성되면 이렇게 예쁜 글씨커플 사진영상 중간중간에 보여요~

 

 

 

 

(커플 운동화 신었어요..) 각자 노래 부르고 마치고 나와서 인사하는 장면도 찍고요. 그럼 끝이냐.. 아닙니다.

 

 

 

 

아까 그 예쁜 스튜디오 배경에서 불러놓은 곡에 맞춰 립싱크를 하며 표정연기바디 연기를 해줍니다. 이때 너무 소심하게 하면 로봇처럼 나올 수 있으니 약간 오버하셔야 돼요. 영상에선 그게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예쁘게 나와요. 그리고 여자분들은 되도록이면 풀메이크업 제대로 하고 찍으시길... 저는 남편이 제가 화장하는 걸 싫어해서 진짜 최소한으로 하고 갔거든요? 남편은 청순하고 예쁘게 나왔다고 했지만 제 눈에는 눈 화장을 덜하니까 잉어같이 보였어요.. 여자분들은 어떤 느낌인지 아실 거예요..

 

 

 

 

둘 다 활짝 웃는 모습이 예쁘게 나왔어요.. 영상을 보면 우리도 모르는, 우리가 못 본모습들이 많이 찍혀서 새로워요.

 

 

 

 

영상 마무리손잡은 거 찍은 거 너무 예쁘지 않나요?

 

 

 

 

영상 완전 끝엔 출연자들과 (저희..) 사장님, 직원분들 이름이 함께 올라가요.

 

 

 

 

연습부터 촬영 마치는 데까지 총 2시간이 소요되고, 3~7일 편집 후 샘플발송해 줍니다. 그러면 영상을 보고 우리가 느끼기에 어색한 부분들.. 원하는 수정사항을 요청하면 수정 뒤 최종 확정 후 DVD로 발송해줍니다. 

 

 

 

 

다행히 영상은 결혼식 전에 완성돼서 결혼식장에서 잘 울려 퍼졌고 DVD는 결혼식 후에 도착했던 거 같아요.

 

 

 

 

 

셀프축가 영상 가격은 베이식 35만 원. 프리미엄 45만 원. 이외에도 4만~100만 원대의 커버 영상&녹음 패키지 CD, 보컬 트레이닝, 성우 녹음이나 자녀에게 남기고 싶은 이야기 20만 원, 프러포즈 상영용 영상 35만 원,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 영상 66만 원, 결혼식날 남기고 싶은 이야기 88만 원 같은 것도 진행하더라고요. 가격은 혹시 변동될지도 모르니 자세한 건 홈페이지 가셔서 확인해 보세요. http://congmusic.com

 

 

 

 

영상에 저희 연애시절 추억이 있는 말하는 펠리컨 인형을 데리고 가 출연시켰어요. 영상 보면 인형이 고개 갸우뚱~ 하는 모습이 나와요. M.net CF 음악감독, 뮤직비디오 감독을 하신 사장님의 손에서 탄생한 영상 이기 때문에 화면 색보정부터, 음정보정까지 평생 소장할만한 좋은 작품이 탄생했어요. 지금도 행복하게 잘 살고 있지만 정말 그때 추억이 진짜 크게 남아있어요. 그리고 중요한 건 젊었을 때 둘의 이쁜 모습을 많이 남겨놔야겠죠? 할머니 할아버지 돼서 다시 보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아요. 저희는 나중에 뮤비 2탄 찍으러 갈 거예요. 그때 의상 뭐 입을지 헤어 메이크업 어떻게 할지 벌써부터 고민하고 있어요. 그럼 행복한 상상을 이어가며 오늘은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사랑이 가득한 아름다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