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리뷰♡

넷플릭스미드추천 (1탄)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by lovelywisecat 2020. 5. 27.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미드추천 (1탄)


저는 넷플릭스가 한국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2016년부터 지금까지 5년 가까이 넷플릭스를 구독하며 보고 있는 애청 구독자입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드라마와 쇼프로그램, 영화를 넷플릭스에서 시청하며 주변 지인분들께서 여쭤보시면 가장 재미있었던 시리즈를 추천해드리곤 했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과 나누고 싶어 이렇게 미드추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봐서 정말 재미있었던 것 들중에서, 개인의 취향에 치우치지 않게 Rotten Tomatoes 점수 또한 고려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Rotten Tomatoes가 뭔지 모르실 수 있는 분들을 위해 잠시 소개하고 가겠습니다. Rotten Tomatoes는 드라마 시리즈, 영화, TV쇼프로그램등 우리가 볼 수 있는 영상물에 대해 미리 이 영상을 보았던 평론가들이나, 관객들이 점수를 매겨서 점수를 퍼센트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영화나 TV시리즈를 보기 전에 꼭 Rotten Tomatoes에서 검색을 해서 점수를 보고 점수가 80점 이상이면 보는 편인데요, 점수의 신뢰도가 무척 높은 사이트라서 점수를 보고 영상물을 봤을 때,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을 정도로 점수가 믿을 만합니다. 나중에 궁금하실 때 꼭 참고해보세요^^


[Rotten Tomatoes 사이트 주소: https://www.rottentomatoes.com/ ]




오늘 소개해드릴 첫번째 미드는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입니다. Season 1이 나오길 기다렸다가 넷플릭스에서 방영되자마자 시청한 후, 벌써 시즌 3까지 끝내고 올 해 방영 예정인 Season 4를 기다리고 있는데요, 처음 "기묘한 이야기"를 보고 너무 재미있게 봐서 주변에 엄청 추천하고 다녔던 기억이 있네요^^ 아마 넷플릭스 구독자시라면 다들 보셨을 것 같지만, 혹시 아직 안 보신 분이 있으시면 꼭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어렸을 때 X-file을 재미있게 보셨던 분이라면... (여기서 나이가.. 으흠...) 더욱 추천해드립니다. 80년대 배경의 드라마다보니 그 때의 감성을 마구 마구 담고 있습니다. 

 


1.
장르: 공상과학, 판타지

2. R.T 점수: 비평가 (93%), 관객 (91%) (시즌 1~3까지 합산 점수)

3. 방영 시기: 2016~현재

4. 내용: 기묘한 이야기는 1980년대, 인디애나주 홉킨스라는 가상의 마을에서 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첫 번째 시즌은 염력을 가진 한 소녀의 등장을 포함하여 마을 주변에서 일어난 초자연적인 사건들 가운데, 한 어린 소년이 갑자기 사라지게 되고 그 소년을 찾기 위해 조사가 펼쳐지면서 그 서막이 열립니다. 기묘한 이야기를 만든 더퍼 형제는 이 드라마를 호러, 공상과학, 그리고 아이들의 감수성으로 묘사된 초자연적인 요소들이 합쳐진 수사물로 발전시켰는데요, 1980년대의 배경이다보니 드라마 곳곳에서 더퍼형제가 주입한 그 당시의 팝문화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퍼형제는 스티븐스필버그, 존카펜터스, 스티븐 킹의 작품, 그리고 그 당시의 애니메와 비디오 게임에서 주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그러한 것들을 다양한 테마와 감독의 관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더퍼형제는 또한 80년대 냉전시대 동안에 진행된 이상한 실험들, 그리고 정부의 비밀실험을 포함한 음모론에서도 영감을 받아 자신들의 작품에 녹여냈다고 합니다.


제가 너무 많은 말씀을 드리면 스포가 되어 재미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그만 자제하겠습니다. 그리고 미드의 특성상 첫 한 두회는 상황 설명과 캐릭터 설명을 위해 살짝 지루할 수 있지만, 회가 거듭될수록 미친듯이 예상치 못하게 전개되는 내용으로 그 재미에 푸욱~ 빠지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