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라의 건강요리♡

[오색소면 흑임자 콩국수] 만들기♡

by Ella♡ 2021. 8. 8.
반응형



 친한언니한테 오색소면을 선물받았어요~🥰
그래서 무얼 만들까 하다가 여름이니 시원한
콩국수가 생각 나더라고요☺️ 그래서 콩국수를
만들겠다 다짐하고 벼르고있다가 주말이되어
남편과 장보고 와서 만들었어요 😊



인공색소가 아닌 사과, 홍국, 강황, 클로렐라, 흑미
천연재료를 사용했고 대량생산한 소면이 아닌
한올 한올 손으로 만든 고급 소면이라니 기분
좋네요~☺️ 집에 손님 오셨을때나 선물할때
아주 좋겠어요~~ 🥰



오이랑 토마토를 칼슘파우더로 씻은후 토마토는
4등분, 오이는 채썰어 준비
해놓고 오색소면을
삶아주세요~😊 한 컬러로만 해도 이쁘겠지만
저는 다양한 컬러를 눈으로 즐기고 싶고 또
다양한 맛과 영양분을 섭취하고싶어 컬러를
믹스해 봤어요~☺️



물이 끓으면 거품이 막 올라오는데
이때 찬물을 부어
주세요



그러면 거품이 싹~ 가라앉고 이 과정을 3번정도
반복
하면 면이 보통은 익는데 혹시 모르니 한 줄
드셔보세요☺️ 차가운 콩국물을 부을거기 때문에
면을 덜 익히면 딱딱해질 수 있기때문에 충분히
익혀
주세요~😊



면을 에 받쳐 찬물로 재빠르게 헹궈준뒤
(전분제거안하면 서로 엉겨붙어 떡이 돼버림)
면을 돌돌말아 정중앙에 예쁘게 놓아주고
바깥쪽에 얼음을 깔아준뒤 콩물을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며 삥~ 둘러가며 콩물을 부어주세요 😊



저는 카카오톡 톡딜에 흑임자 콩국물이 떳길래
후기를 보니 후기가 넘 좋아서 먹어봐야 알지~
하고 딜을 열고 할인가에 구매했는데 국내산콩
97%에 흑임자2%, 천일염1%
로 성분도 괜찮고
먹어보니 맛도 고소하고 맛있고 남편도 잘 먹어서
잘샀다는생각이 드네요~😊☺️



그리하여 완성된 오색소면 흑임자 콩국수😍
콩국수에 오이보단 토마토랑 먹을때 더
맛있다는것
을 오늘 처음 알았네요🤩
오이는 생략가능해도 토마토는 필수~!! 😘💕



먹다보면 흐트러져 소면이 다양한 컬러뿜어
내는데먹을때 눈이 즐겁네요 ☺️ 여름이 가기전에
한번 만들어 보세요😊오색소면 흑임자 콩국수 추천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