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기도문 &간증모음♡

주후 2021.9.24 오늘 아침 기도문♡

by Ella♡ 2021. 9. 24.
반응형


시편70편, 시편71편

[하워드 스나이더의 기도 - 9월24일 금요일]

무소부재하신 하나님, 복되신 성령님,
참으로 오로지 당신만이 당신의 교회를 새롭게 하실 수 있으며, 타락한 창조세계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나의 소망이 당신에게 있습니다.

오 하나님,
이 날 당신의 교회에 새생명을 주시는 행동을 하십시오.

오늘 나를 사용해 주셔서,
내가 새롭게 하시는 당신의 역사에서 한 역할을 감당하여, 예수님께 존귀와 찬양을 돌릴 수 있게 하십시
오.

삼위일체이신 주님,
당신에게 모든 찬양과 존귀가 돌려지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 *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도다.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 시편 62:5-8

Friday Prayer:

Omnipresent God, blessed Holy Spirit,
truly only you can renew your church and restore your fallen creation.

My hope is in you.

O God,
act this day to bring new life to your church.

Use me today, so that I may be a part of your renewing work, to the honor and praise of Jesus.

All glory and honor be to you, triune Lord. Amen.

* * *

For God alone my soul waits in silence, for my hope is from him.

He alone is my rock and my salvation, my fortress ;

I shall not be shaken. On God rests my deliverance and my honor ;
my mighty rock, my refuge is in God.

Trust in him at all times, O people ;
pour out your heart before him; God is a refuge for us.
-- Psalm 62:5-8

1 주님, 너그럽게 보시고 나를 건져 주십시오.
주님, 빨리 나를 도와주십시오.

2 내 목숨을 노리는 자들이 수치를 당하게 해주십시오.

내 재난을 기뻐하는 자들이 모두 물러나서 수모를 당하게 해주십시오.

3 깔깔대며 나를 조소하는 자들이 창피를 당하고 물러가게 해주십시오.

4 그러나 ..
🌱 [주님을 찾는 사람]은 ..누구나~!!
주님 때문에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해주십시오.

주님의 승리를 즐거워하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은 위대하시다" 하고 늘 찬양하게 해주십시오.

5 그러나 ...
불쌍하고 가난한 이 몸, 하나님,
나에게로 빨리 와 주십시오.

주님은 나를 도우시는 분,
나를 건져 주시는 분이십니다.

주님, 지체하지 마십시오.
(시70:1-5, 새번역)

1 주님, 내가 주님께로 피합니다.

보호하여 주시고, 수치를 당하는 일이 없게 해주십시오.

2 주님은 의로우시니, 나를 도우시고, 건져 주십시오.
나에게로 귀를 기울이시고, 나를 구원해 주십시오.

3 주님은 나의 반석, 나의 요새이시니,
주님은, 내가 어느 때나 찾아가서 숨을 반석이 되어 주시고, 나를 구원하는 견고한 요새가 되어 주십시오.

4 나의 하나님,
나를 악한 사람에게서 건져 주시고,
나를 잔인한 폭력배의 손에서 건져 주십시오.

5 주님, 주님 밖에는, 나에게 희망이 없습니다.
주님, 어려서부터 나는 주님만을 믿어 왔습니다.

6 나는 태어날 때부터 주님을 의지하였습니다.

어머니 뱃속에서 나올 때에 나를 받아 주신 분도 바로 주님이셨기에 내가 늘 주님을 찬양합니다.

7 나는 많은 사람에게 '비난의 표적'이 되었으나,

💦 주님만은 나의 든든한 피난처가 되어 주셨습니다.

8 💦 온종일~!! ..
나는 주님을 찬양하고, 주님의 영광을 선포합니다.
9 💦 내가 늙더라도 나를 내치지 마시고,
내가 쇠약하더라도 나를 버리지 마십시오.

10 내 원수들이 나를 헐뜯고,
내 생명을 노리는 자들이 나를 해치려고 음모를 꾸밉니다.

11 그들이 나를 두고 말하기를...

"하나님도 그를 버렸다.
그를 건져 줄 사람이 없으니, 쫓아가서 사로잡자" ..
합니다.

12 💦 하나님~~, 나에게서 멀리 떠나지 마십시오.
나의 하나님, 어서 속히 오셔서, 나를 도와주십시오.

13 나를 고발하는 자들이 부끄러움을 당하고,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해주십시오.

나를 음해하는 자들이 모욕과 수치를 당하게 해주십시오.

14 나는 ..
🌱 내 희망을 언제나 주님께만 두고 주님을 더욱더 찬양하렵니다.

15 🌱 내가 비록 그 뜻을 다 헤아리지는 못하지만 ..
주님의 의로우심을 내 입으로 전하렵니다.

주님께서 이루신 구원의 행적을 종일 알리렵니다.

16 주님~~,

내가 성전으로 들어가 주님의 능력을 찬양하렵니다.
주님께서 홀로 보여 주신, 주님의 의로우신 행적을 널리 알리렵니다.

17 하나님,

🌱 주님은 어릴 때부터 나를 가르치셨기에,
주님께서 보여 주신 그 놀라운 일들을 내가 지금까지 전하고 있습니다.

18 내가 이제 늙어서, 머리카락에 희끗희끗 인생의 서리가 내렸어도... 하나님, 나를 버리지 마십시오.

주님께서 팔을 펴서 나타내 보이신 그 능력을 오고오는 세대에 전하렵니다.

19 하나님,
주님의 의로우심이 저 하늘 높은 곳까지 미칩니다.

하나님, 주님께서 위대한 일을 하셨으니,
그 어느 누구를 주님과 견주어 보겠습니까?

20 주님께서 ..
비록 ' [많은 재난과 불행] 을 나에게 내리셨으나...' ,

🌱 주님께서는 나를 다시 살려 주시며,
땅 깊은 곳에서, 나를 다시 이끌어내어 주실 줄 믿습니다.

21 주님께서는 나를 전보다 더 잘되게 해주시며,
나를 다시 위로해 주실 줄을 믿습니다.
22 🌱 내가 거문고를 타며, 주님께 감사의 노래를 부르렵니다.

나의 하나님, 주님의 성실하심을 찬양하렵니다.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주님, 내가 수금을 타면서 주님께 노래를 불러 올리렵니다.

23 내가 주님을 찬양할 때에,
내 입술은 흥겨운 노래로 가득 차고, 주님께서 속량하여 주신 나의 영혼이 흥겨워할 것입니다.

24 내 혀도 온종일, 주님의 의로우심을 말할 것입니다.

나를 음해하려던 자들은, 오히려 부끄러움을 당하고, 오히려 수치를 당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시71:1-24, 새번역)

[매일말씀묵상] 시편 70~71편

📌 무엇이 고난 중에도 찬송하게 하는가 (찬 484)

1. 70편은 40편의 13~17절을 약간 변형한 시다.

📎 40편이 오실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의 순종과 죽으심에 대한 예언이었다면 ...

📎 70편은 보다 직접적인 다윗 자신의 경험적 고백이라고 볼 수 있다.

그는 절박한 상황에서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는 것으로 이 시를 시작한다(1).

자기를 비웃는 모든 자들은 수치를 당하고(2~3),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은 주님으로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
하나님의 광대하심을 알고 고백하게 해달라고 다윗은 기도한다(4).
이것은 하나님의 백성인 교회를 위한 기도이다.

하나님의 백성이 승리하게 해주시기를 그는 구한다.

📌 교회는 이 땅에 보잘것없는 모습으로 존재하지만 ..
그는 하나님께서 교회의 영광을 속히 회복시켜 주실 것을 믿음으로 기대한다(5).

이것은 우리 시대의 모든 성도들이 교회를 위해서 구해야 할 기도다.

교회를 위해서 구할 때 무엇을 구할 것인가?

주를 찾는 모든 자들이..
주님 때문에 기뻐하며 ..하나님이 얼마나 크신 분인지 깨닫고 고백하게 되기를 구해야 한다.

이것이 시편 70편이 가르치는 기도다.

2. 71편은 내용상 70편에 이어지는 '다윗의 시' 로 추정된다.

이것은..
고난 가운데서 믿음의 싸움을 하며 승리하는 성도의 고백이다.

✔ 인생 중에 ‘여러 가지 심한 고난’을 겪고 살아가는 모든 성도들의(20) 기도이기도 하다.

그렇지 않은 자들이 어디에 있겠는가!

이런 상황에서의 다윗의 모습을 주목해보면..

다윗은 먼저 하나님께 믿음의 간청을 올린다(1~4).

비록 지금은 수치를 당하고 있지만(1) ..
영원히 수치를 당하지 않기를 구하고 있다.

하나님은 언제든지 피할 수 있는 든든한 바위, 반석, 요새라고 고백한다(3).

그가 현재 당하는 고난 중에서 이렇게 고백할 수 있는 힘을 얻은 것은.. 자기의 과거 신앙 체험과 관련이 있다.

다윗은.. '과거의 은혜'를 회상한다(5~8).

하나님은 어릴 때부터 자기 소망과 의지가 되어주셨다(5).

✔ 하나님께서 자기를 사랑하고 붙들어주신 것은 모태에서부터였다(6)!

그러니 어찌 하나님을 찬송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7절에서 무리에게 비난의 표적이 되었다는 표현은,

다윗.. 하나님께서 고난 중에 있는 그에게 ..피할 견고한 바위와 요새가 되어 주신 것을 사람들이 보고 놀랐다는 말이다.

이런 간증이 풍성하여 그의 입에서는 하나님을 찬송함이 종일 그치지 않는다(8).

다윗은 현재의 고난을 보면서 자신의 노년을 위하여 간구한다(9,18).

이것은 얼마나 지혜로운 간구인가?

지금 당장 내가 환난에서 벗어나는 것만이 문제가 아니라,
📌 결국 장래 노년의 삶에서 자신이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기를 구하는 것.. 이것은 얼마나 복된 간구이며 성도들이 마땅히 구할 기도인가!

📌 노년이 되어 힘이 없어질 때 ..
- 자기의 힘이신 하나님께서 자기를 떠나지 마실 것과(9)
- 그래서 자기의 노년이 하나님의 힘과 능력을 모든 사람에게 증거할 수 있는 시기가 되기를 간구한다(18).

노후를 위한 은퇴계획을 세울지언정 .. 이렇게 간구하는 성도들은 어디에 있는가?

다윗은 현재의 고난에서 벗어나길 구하고 있지만(10~13), 현재의 고난에 압도당하거나 함몰되어 있지는 않은 것 같다.

🌱 그의 입술에는 찬송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지 않은가!!(14~17)

📌 현재의 고난을 넘어서는 이 찬송은 ..
과거의 은혜가 장래의 은혜로 이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찬송이다.

다윗은 ‘(장래의) 소망을 품고’ 더욱 하나님을 찬송하겠다고 말한다(14).

다윗은 아무리 하나님을 찬송해도 충분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그는 하나님 외에 다른 것을 말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16).

비록 하나님은 우리로 ‘여러 가지 심한’ 고난을 보게 하셨지만.. 우리를 다시 살리실 것이고 창대하게 하시고 위로하여 주실 것을 그는 바라고 기도한다(20~21).

다윗은 찬송을 계속하겠다고 고백하면서 기도를 마친다(22~24).

3. ✔ 다윗으로 하여금 고난 중에서도 그 입에 하나님을 찬송함이 그치지 않게 만든 것은 무엇일까?

어떻게 우리도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을 끊임없이 찬송할 수 있을까?

신앙의 비밀이 여기 있다.

✔ 다윗은 자신이 [과거에 받은 은혜] 를 허비하지 않았다.

✔ 지혜로운 성도는 [과거의 은혜] 를 과거의 일로 돌리지 않는다.

거기서 교훈을 얻고 하나님께 대한 신뢰를 다시 회복한다.

그리고 미래를 소망 중에 바라면서 또 찬송한다.

장래의 은혜에 대한 신뢰다.

성도의 시야는 영원에서 영원에 이르는 하나님의 시야다.

이런 시야를 가지고 살 때, 결코 현재의 고난이 성도를 압도하거나 짓누를 수 없다.

4. “하나님 아버지,

인생 중에 겪는 여러 심한 고난 속에서 저희 마음과 입술에 찬송이 그치지 않기를 원하나이다.

도리어 고난 중에 ..
하나님께서 저희의 견고한 피난처가 되어주심을 사람들로 보게 하옵시고 ..

고난까지도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주여,
저희에게 영원을 향한 안목을 열어주셔서 ..
현재의 고난에 마음이 무너지거나 압도당하지 않게 도와주옵시고 ..

노년에도 하나님의 힘과 능력만을 증거하는 은혜를 누리게 하옵소서!” 아멘..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