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기도문 &간증모음♡

주후 2021.12.11(토) 오늘 아침 기도문♡

by Ella♡ 2021. 12. 11.
반응형


요한계시록2장

[하워드 스나이더의 기도 - 12월11일 토요일]

주님, 내 기쁨은 당신에게 있습니다!
내 마음에 오늘 순수한 마음을 창조해 주십시오.

나를 당신의 은혜의 심원한 단아함 가운데서 평안히 지켜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 *

야곱의 하나님을 자기의 도움으로 삼으며 여호와 자기 하나님에게 자기의 소망을 두는 자는 복이 있도다.

여호와는 천지와 바다와 그 중의 만물을 지으시며
영원히 진실함을 지키시며,
억눌린 사람들을 위해 정의로 심판하시며
주린 자들에게 먹을 것을 주시는 이시로다.
---- 시편 146:5-7상반절

Saturday Prayer:

Lord, my joy is in you! Create in me a pure heart today.

Keep me calmly in the profound simplicity of your grace, I pray. Amen.

* * *

Happy are those whose help is the God of Jacob, whose hope is in the Lord their God who made heaven and earth, the sea, and all that is in them; who keeps faith forever;
who executes justice for the oppressed; who gives food to the hungry.
— Psalm 146:5-7a

1 🔊 " [에베소 교회] 의 심부름꾼에게 이렇게 써 보내라.

'오른손에 일곱 별을 쥐시고, 일곱 금 촛대 사이를 거니시는 분이 말씀하신다.

2 나는 '네가 한 일' 과 '네 수고와 인내'를 알고 있다.

또 나는,
네가 악한 자들을 참고 내버려 둘 수 없었던 것과,
'사도가 아니면서 사도라고 자칭하는 자' 들을 시험하여 그들이 거짓말쟁이임을 밝혀 낸 것도, 알고 있다.

3 너는.. 참고, 내 이름을 위하여 고난을 견디어 냈으며, 낙심한 적이 없다.

4 그러나.. 너에게 나무랄 것이 있다.

✔ 그것은 네가 [처음 사랑] 을 버린 것이다.

5 그러므로..
- 네가 어디에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해 내서 회개하고,
- ✔ [처음에 하던 일!!] 을 하여라.

네가 그렇게 하지 않고, 회개하지 않으면,
내가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겠다.

6 그런데.. 네게는 잘 하는 일이 있다.

너는 '니골라 당' 이 하는 일을 미워한다.
나도 그것을 미워한다.

7 귀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 을 들어라.

이기는 사람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 나무의 열매' 를 주어서 먹게 하겠다.'"

8 🔊 " [서머나 교회] 의 심부름꾼에게 이렇게 써 보내라.

'처음이며 마지막이요, 죽으셨다가 살아나신 분이 이렇게 말씀하신다.

9 나는 네가 당한 환난과 궁핍을 알고 있다.
그런데 사실 너는 부요하다.

또 '자칭 유대 사람이라는 자들' 에게서 네가 비방을 당하고 있는 것도, 나는 알고 있다.

그러나 사실 ..
그들은 유대 사람이 아니라 사탄의 무리다.

10 ✔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보아라,
악마가 너희를 시험하여 넘어뜨리려고,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감옥에다 집어넣으려고 한다.

너희는 열흘 동안 환난을 당할 것이다.

죽도록 충성하여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 을 너에게 주겠다.

11 귀가 있는 사람은,
✔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 을 들어라.

이기는 사람은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을 것이다.'"

12 🔊 " [버가모 교회] 의 심부름꾼에게 이렇게 써 보내어라.

'날카로운 양날 칼을 가지신 분이 이렇게 말씀하신다.

13 나는 네가 어디에 거주하는지를 알고 있다.

그 곳은 사탄의 왕좌가 있는 곳이다.

그렇지만.. 너는,
내 이름을 굳게 붙잡고,
또 내 신실한 증인인 안디바가 너희 곁 곧 사탄이 살고 있는 그 곳에서 죽임을 당할 때에도, 나를 믿는 믿음을 저버리지 않았다.

14 그러나~!

나는 네게 몇 가지 나무랄 것이 있다.

너희 가운데는 '발람의 가르침' 을 따르는 자들이 있다.

발람은 ..발락을 시켜서,
이스라엘 자손 앞에 올무를 놓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고, ..
음란한 일을 하게 한 자다.

15 이와 같이,
네게도 '니골라 당'의 가르침을 따르는 자들이 있다.

16 그러니 회개하여라.

만일 회개하지 않으면, 내가 속히 너에게로 가서,
'내 입에서 나오는 칼' 을 가지고 그들과 싸우겠다.

17 귀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 을 들어라.

이기는 사람에게는 내가,
'감추어 둔 만나' 를 주겠고, 흰 돌도 주겠다.

그 돌에는 새 이름이 적혀 있는데,
그 돌을 받는 사람 밖에는 아무도 그것을 알지 못한다.'"

18 🔊 "[두아디라 교회] 의 심부름꾼에게 이렇게 써 보내라.

'그 눈이 불꽃과 같고, 그 발이 놋쇠와 같으신 분,
곧 하나님의 아들이 이렇게 말씀하신다.

19 나는.. 네 행위와 네 사랑과 믿음과 섬김과 오래 참음을 알고, 또 네 나중 행위가 처음 행위보다 더 훌륭하다는 것을 안다.

20 그러나! 네게 나무랄 것이 있다.

너는 이세벨이라는 여자를 용납하고 있다.

그는 스스로 예언자로 자처하면서,
내 종들을 가르치고, 그들을 미혹시켜서 간음하게 하고,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는 자다.

21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나,
그는 자기 음행을 회개하려 하지 않았다.

22 보아라, 나는 그를 병상에다 던지겠다.

그와 더불어 간음하는 자들도, 그와의 행위를 회개하지 않으면, 큰 환난을 당하게 하겠다.

23 그리고 나는 그의 자녀들을 반드시 죽게 하겠다.

그러면..
📌 [모~든 교회] 는 .. 내가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살피는 분임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너희 각 사람에게 그 행위대로 갚아 주겠다.

24 그러나 [두아디라] 에 있는 사람들 가운데서..
그의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은 사람들,
곧 사탄의 깊은 흉계에 물들지 않은 사람들인 너희 남은 사람들에게 내가 말한다.

나는 너희에게 다른 짐을 지우지 않겠다.

25 다만 내가 올 때까지, 너희가 가지고 있는 그것을 굳게 붙잡고 있어라.

26 이기는 사람, 곧 ['내 일!'을 끝까지 지키는 사람!]] 에게는, 민족들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겠다.

27 「그는.. 쇠지팡이로 그들을 다스릴 것이고,
민족들은 마치 질그릇이 부수어지듯 할 것이다.」

28 이것은 마치, 내가 나의 아버지께로부터 권세를 받아서 다스리는 것과 같다.

나는 그 사람에게 샛별을 주겠다.

29 귀가 있는 사람은,
[성령이 교회들에 하시는 말씀!] 을 들어라.'"
(계2:1-29, 새번역)

[매일말씀묵상] 요한계시록 2장

📌 온전함을 향해서 싸우는 교회 (찬 326)

1. 소아시아에 흩어진 일곱 교회에 주시는 주님의 말씀이 2~3장에 기록되어 있다.

✔ 일곱 교회는 [지상의 모든 교회] 를 대표한다.

각 교회에 말씀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묘사는 - 요한이 본 그리스도의 모습이며(1:12~16) ..
- 각 교회에 주시는 말씀(약속)의 성격과 관계된다.

2. 먼저 에베소 교회에 주시는 말씀이다(1~7).

오른 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다(1).

[에베소 교회] 는 ...
- 사도 바울이 3차 전도여행 중에 개척한 교회이고..
- 가장 오랜 기간인 3년 동안 목회를 했던 교회다.

이후 디모데, 브리스가와 아굴라 부부,
그리고 사도 요한이 차례로 목회를 하였고 ..
사도 요한에게는 마지막 사역지이기도 하였다.

에베소 교회는 ...

말씀의 가르침을 받아 진리를 분별하고 이단을 물리칠 수 있는 능력이 있었던 반면,

✔ 시간이 서서히 흐르면서 [주님께 대한 첫 사랑]을 잃어버리게 되었다.

이것은.. 사도 요한이 그토록 강조한 [형제 사랑]에도 영향을 미쳤을 것이다.

📌 교회의 힘은 '진리'와 '사랑!!' 에서 나온다.

그러나 에베소 교회는 하나를 붙들고 하나를 놓쳤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이런 오류의 길로 행하기 쉽다.

주님께서는 생각하고 회개하라고 하신다(5).

📌 첫 사랑을 버린 것은 죄다!

회개하지 않는다면 촛대를 옮기겠다고 하신다.

결국 에베소 교회가 역사 속에서 사라져버렸다는 것은 .. 오늘날 교회에게 무서운 경고다.

그러나 이기는 그에게는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 실과를 주어 먹게 할 것이다(7).

그러므로 첫 사랑을 회복하라.
곧 형제사랑, 이웃 사랑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

3. 두 번째로 서머나 교회에 주시는 말씀이다(8~11).

[처음이며 마지막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주님] 께서 말씀하신다(8).

서머나 교회는 사도 바울의 3차 전도여행 중에 설립된 교회일 것이다.

이 교회는 고난과 가난 속에서 신앙을 지키고 있었다.

그러나, 주님은 그들이 부자라고 말씀하신다.

책망이 없다는 것이 이들이 완전한 교회였음을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죽도록 충성하는 자에게 '생명의 면류관' 을 주실 것이며.. 이기는 자는 둘째 사망의 해를 겪지 않을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 비록 고난 속에서 순교하여 첫째 사망에 이를 수는 있어도.. 영원히 지옥에 던져지는 둘째 사망은 없을 것이다.

✔ 부활의 주님께서는 이들에게 [부활의 약속!] 을 주신다.

그러므로 어떤 고난과 불이익 속에서도 신앙을 지켜야 할 이유는 분명하다.

4. 셋째로 버가모 교회에 주시는 말씀이다(12~17).

“좌우에 날선 검을 가지신” 주님께서 말씀하신다(12).

버가모는 소아시아의 수도로 우상숭배가 가득한 곳이었다.

그래서 주님은 이들이 ..🔊 “사탄의 권좌가 있는 데 산다" 고 말씀하신다(13).

안디바는 순교를 하면서도 신앙을 지켰다.

그러나 버가모 교회에서는 이단 문제가 심각했기에 '바른 교리' 가 필요했다.

신자들을 음행에 빠지게 하는 거짓 가르침인 발람의 교훈 외에도 .. 에베소 교회의 이단인 니골라당도 활동하였다.

✔ 이들에게 적당히 타협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이 회개하지 않는다면 주님은 그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우실 것이다.

그러나 이기는 자에게는 감추었던 만나를 주고 새 이름을 기록한 흰 돌을 주실 것이다.

📌 참된 말씀을 분별하고 오늘날 교회에 만연된 거짓 교리를 분별하고 그들과 타협하지 말라.

5. 넷째는 두아디라 교회에 주시는 말씀이다(18~29).

“그 눈이 불꽃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말씀하신다(18).

두아디라는 경제적으로 부유한 도시였다.

이 교회의 사랑, 믿음, 섬김, 인내는 점점 커져가고 있었다(19).

하지만, 자칭 선지자라 하는 이세벨을 용납한 일에 대해서는 책망을 듣는다(20).

이것은 우상의 제물을 먹고 행음하게 하는 거짓 가르침이다.

주님은 이 여선지자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셨지만
회개하지 않았다(21).

📌 주님은 회개하지 않는 그들을 심판하시고 ..
그 자녀들(✔그들을 따르는 자들)을 죽이실 것이다(22~23).

주님은 그들의 삶의 열매인 행위를 따라 심판하신다.

그러나 이세벨과 그 가르침과 행위에 참여하지 않은 자들에게는 책망할 것이 없다.

끝까지 주님의 말씀을 굳게 잡고 지키는 자에게는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시고 .. 그들과 함께 심판을 행하실 것이다(26~27).

주님은 그들에게 새벽 별도 주실 것이다(28).

이것은 비록 세상에서 별 볼 일 없는 존재로 살아가지만, 나중에는 밤하늘에 빛나는 새벽 별처럼 빛날 것이라는 약속이다.

6. 📌 진리는 붙잡았지만 사랑을 놓치고 있다면 회개해야 한다.

환난과 궁핍 속에서도 신앙을 지키고 살아간다면,
그는 영적인 부자다.

온갖 잘못된 가르침들 속에서도 그것을 분별치 않고 '적당히 품고 가고 있다!' 면, 회개해야 한다.

지상 교회는 온전하지 않지만,
주님은 온전함을 향해 쉬지 말고 나아가며 끝까지 그 싸움을 싸우라고 하신다.

우리 교회는 지금 이 싸움을 싸우고 있는가?

7. “하나님 아버지,

진리와 함께 사랑을 붙잡으며,
환난과 가난 속에서도 신앙을 지키고 살게 하옵시고,

진리가 아닌 모든 것들을 용납하지 않는 분별력과 용기를 주시옵소서.

비록 이 땅에 완전한 교회는 없을지라도 ..
그 성숙함과 온전함의 자리로 나아가는 이땅의 교회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