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라의 건강요리♡

천기누설 [파프리카 케일쌈밥♡]

by Ella♡ 2020.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엘라예요. 오늘은 MBN 천기누설에 소개됐던 레시피대로 (독소 제거와 면역력 상승에 도움을 주는) 파프리카 케일 쌈밥을 만들어 볼 거예요..

재료는요 유기농 쌈케일, 파프리카, 바나나, 고추장, 된장 or 쌈장, 매실원액, 현미밥을 준비해주시고요.

1. 파프리카와 바나나, 케일을 세척해 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 케일을 식초로 세척하면 케일 속 비타민A루테인파괴 되니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충분히 헹궈주세요. 2. 파프리카를 색깔별로 채 썰어 주는데 안쪽면을 이용해서 썰어주세요. 바깥쪽으로 썰 경우에 파프리카가 부서질 수 있어요.

3. 고추장, 된장 or 쌈장, 매실청1:1:1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만약 저염 쌈장을 만들고 싶다면 여기에 바나나만 추가하시면 됩니다.

4. 쌈케일은 생으로 드셔도 되고 도시락 쌀 때는 안 데치면 동그랗게 말기가 힘들기 때문에 살짝 데쳐주고 찬물로 바로 헹궈주세요. 5. 케일 줄기를 안쪽으로 오게 해서 밥, 파프리카, 양념장을 올려서 동그랗게 말아줍니다.

그러면 오늘도 신랑을 위한 건강도시락 완성~!! 그러면 이제 케일과 파프리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케일파프리카함께 섭취하면 파프리카베타카로틴 성분이 섭취 후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어서 신체 저항기능을 높이고 해독능력을 강화시키는데요. 여기에 케일의 강력한 항염 기능을 하는 루테인 성분과 만나게 되면 염증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해서 독소를 배출하는데 최고의 식재료 궁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용성 비타민비타민K혈액응고, 골다공증 예방,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건강한 사람에게는 결핍되는 일이 적으나 부족할 경우 과도한 출혈이 생길 수 있고 멍이 쉽게 들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와 함께 섭취하면 상호작용으로 효과가 높아지는데 비타민D칼슘이 뼈로 들어가는 것을 돕는다면 비타민K뼈에서 칼슘이 유출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프리카도 컬러별로 효능이 다르니 잘 선택해서 드시고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건강에도 좋으니 몸에 해독이 필요할 때 한번 만들어 드시는 건 어떨까요? 면역력 상승시켜 주는 파프리카 케일 쌈밥 드시고 힘든 코로나 시기를 잘 이겨내 보자고요. 그럼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 구독과 하트 댓글은 사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