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라예요~ 저희 부부는 평소 건강에 관심이 많아 건강 관련 책도 많이 읽고 강의도 함께 많이 들어 동물성 식품 섭취는 최대한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고 채식 위주로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남편 건강을 위해 현미채식 견과류 두부쌈장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우리나라 음식엔 유난히 데친 음식이 많은데 채소에 열을 가할때 영양소 파괴도 많이 일어나고 (일부는 열을 가해야 더 좋은 것도 있어요) 담석증 유발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채소를 생으로 샐러드로 먹는 게 좋다고 황성수 힐링스쿨의 황성수 의사 선생님과 건강에 대해 많이 연구해서 책도 쓰시고 강의도 하시는 에스라하우스의 노우호 목사님은 말씀하셨어요.
자연드림에서 무농약 오이, 무농약 당근, 무농약 무를 흙이 묻어있는 자연의 모습으로 사고 미리 만들어 놓은 견과류 쌈장에 (견과류 쌈장 만드는 법은 저의 다른 쌈밥 글에 나와있어요) 풀무원 연두부를 섞어 견과류 두부쌈장을 만들었어요.
일반 쌈장보다 훨씬 부드러운 맛이에요.
현미 햇반에 자연드림 깨볼과 통깨를 넣어주고
오이와 엄마가 만들어준 콩자반과 깻잎, 마늘종, 파김치를 같이 먹을 반찬으로 싸주고
오이 찍어 먹으라고 견과류 쌈장도 살짝 넣어주고
메로골드와 망고, 귤, 생무와 당근을 간식으로 싸서 보내면 오늘도 사랑하는 남편을 위한 현미채식 두부쌈장 건강도시락이 완성돼요~!!
여보~♡" 자기는 우리 집에서 귀한 대접받는 사람이야 그러니까 밖에서도 당당하게 오늘 하루도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