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라의 건강요리♡

컬러테라피 [파프리카 소고기볶음밥]

by Ella♡ 2020.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엘라얘요. 오늘은 형형색색 아름다운 컬러를 보는것 만으로도 즐거움과 컬러테라피 효과를 주는 비타민C제왕 파프리카와 맛있는 한우를 이용해 파프리카 소고기 볶음밥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재료는 파프리카, 상하치즈 후레쉬 모짜렐라, 양파, 현미밥, 다진소고기, 다진마늘, 간장, 유채유, 굴소스,허브맛솔트,파슬리가루, 4색혼합후추 정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1. 현미햇반을 전자렌지에 돌려놓고요


2. 파프리카를 반으로 자른후 속을 파내주세요. 이때 주의할점!! 파프리카 심지에는 폴리페놀 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씨는 버리돼 하얀심지는 절대로 버리면 안됍니다.

3. 그다음에 파프리카를 눕혀 놨을때 둥글어서 한쪽으로 기울어 진다면 등이 안파이게 살짝 잘라 파프리카 등판을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4. 그다음 양파를 잘게 채썰어 놓고요.

5. 다진 소고기는 식품용 키친타올핏기를 제거하고


6. 유채유를 두르고 중불로 양파를 먼저 볶다가 소고기를 볶고 (집에 남아있는 야채가 있으면 같이 넣어줘도 좋아요.)

7. 굴소스를 소량넣고 볶다가 (많이 넣으면 짜요. 조금씩 추가하세요)

8. 돌려놓은 현미햇반을 넣고 볶아 현미 소고기 볶음밥을 만들어주세요.

9. 파프리카에 생긴 물기를 키친타올로 닦아주고

10. 파프리카 안에 소고기볶음밥을 꾹꾹 눌러 담아주세요.

11. 모자렐라 치즈를 썰어 소고기 볶음밥위에 올려주고 남은 치즈는 토마토를 썰어 따로 카프레제를 만들 수 있어요.

12. 파슬리를 뿌려주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7분간 돌려주세요.

13. 땡~!! 하고 나왔을때 이쁜 내새끼들을 보면 참 감동스럽습니다.

자 이렇게 오늘도 신랑 도시락 사랑의 도시락완성 되었는데요. 파프리카색상별로 효능이 다르다는 것 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컬러별로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혹시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컬러를 선택해서 드셔도 좋을것 같고요. 증상이 없으신 분들은 다양한 컬러를 조금씩 모두 드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파프리카의 전체적인 효능은요. 일단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발암물질을 억제해주고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고 세포의 변종손상 예방면역력을 강화해 준다고 합니다.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적혈구를 생성시켜 혈액을 생성해 빈혈개선 효과가 있고요.

루테인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시세포가 밀집 되어있는 황반의 기능을 활성화, 노화에 의한 시력저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또 정상혈압을 유지시켜주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압 및 혈당을 낮춰 혈당수치를 조절해줘 당뇨병 예방
개선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파프리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신 분들이 다량섭취 할 경우 설사복통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해서 섭취하시길 바라겠고요. 저는 다음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모두들 파프리카 먹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코로나를 이겨보아요. 오늘 하루도 무사히 뽜이팅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