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기도문 &간증모음♡

주후 2022.3.16 (수) 오늘 말씀묵상 & 아침 기도문♡

by Ella♡ 2022. 3. 16.
반응형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 골1:19
For God was pleased to
have all his fullness dwell in him,

– Colossians 1:19, NIV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youtu.be/Nipc5_Z9kwA

생명의 삶
누가복음 21:25~3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youtu.be/DGiECOW-Yjo

공동체성경읽기
여호수아 4~6장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출애굽기27장

[하워드 스나이더의 기도 - 3월16일 수요일]

복되신 성령님,
하나님의 숨이시여,

님께서 만드신 세상을 지금도 여전히 품고 계시며 ..
그 위에 숨을 불어넣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성령님을 찬양하며 존귀히 여깁니다.

당신의 은혜로 저를 새롭게 채워주셔서 ..

제가 ..【당신의 움직임을 분별하고 따라갈 수 있게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 *

🔊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 시편 50:15

Howard Snyder. Wednesday Prayer :

Blessed Holy Spirit, breath of God,

I thank you that you still 「hover」 and breathe over the world you made.

I praise and honor you today.

Fill me anew with your grace that I may discern ...and 【follow your movement!!】,
I pray. Amen.

* * *

🔊 Call on me in the day of trouble ;

I will deliver you, and you shall glorify me.
— Psalm 50:15

1 너는 .. 조각목으로 길이가 다섯 규빗, 너비가 다섯 규빗의 【제단】을 만들되 ..네모 반듯하게 하며 높이는 삼 규빗으로 하고

2 그 네 모퉁이 위에 뿔을 만들되 그 뿔이 그것에 이어지게 하고 ..그 제단을 놋으로 싸고

3 재를 담는 통과 부삽과 대야와 고기 갈고리와 불 옮기는 그릇을 만들되 ..제단의 그릇을 다 놋으로 만들지며

4 제단을 위하여 .. 놋으로 그물을 만들고 그 위 네 모퉁이에 놋 고리 넷을 만들고

5 그물은 제단 주위 가장자리 아래 곧 제단 절반에 오르게 할지며

6 또 그 제단을 위하여 채를 만들되 조각목으로 만들고 놋으로 쌀지며

7 제단 양쪽 고리에 그 채를 꿰어 제단을 메게 할지며..

8 제단은 널판으로 속이 비게 만들되 ..

✔산에서 네게 보인 대로 그들이 만들게 하라

9 너는 ..【성막의 뜰】을 만들지니 ..

남쪽을 향하여 뜰 남쪽에 너비가 백 규빗의 세마포 휘장을 쳐서 그 한 쪽을 당하게 할지니..

10 그 기둥이 스물이며 ..그 받침 스물은 놋으로 하고 그 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할지며,

11 그 북쪽에도 너비가 백 규빗의 포장을 치되 ..
그 기둥이 스물이며 그 기둥의 받침 스물은 놋으로 하고 ..그 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할지며,

12 뜰의 옆 곧 서쪽에 너비 쉰 규빗의 포장을 치되 그 기둥이 열이요 받침이 열이며,

13 동쪽을 향하여 뜰 동쪽의 너비도 쉰 규빗이 될지며

14 문 이쪽을 위하여 포장이 열다섯 규빗이며 그 기둥이 셋이요 받침이 셋이요..

15 문 저쪽을 위하여도 포장이 열다섯 규빗이며 그 기둥이 셋이요 받침이 셋이며..

16 뜰 문을 위하여는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로 수 놓아 짠 스무 규빗의 휘장이 있게 할지니 ..그 기둥이 넷이요 받침이 넷이며

17 뜰 주위 모든 기둥의 가름대와 갈고리는 은이요 ..그 받침은 놋이며

18 뜰의 길이는 백 규빗이요 너비는 쉰 규빗이요
세마포 휘장의 높이는 다섯 규빗이요 그 받침은 놋이며..

19 성막에서 쓰는 모든 기구와 그 말뚝과 뜰의 포장 말뚝을 다 놋으로 할지니라

20 너는 또 ..📌 이스라엘 자손에게 명령하여
감람으로 짠 순수한 기름을 등불을 위하여 네게로 가져오게 하고 끊이지 않게 등불을 켜되

21 아론과 그의 아들들로 ..

- 회막 안 증거궤 앞 휘장 밖에서 저녁부터 아침까지 항상 여호와 앞에 그 등불을 보살피게 하라

- 이는 【이스라엘 자손이 대대로 지킬 규례】 이니라 (출27:1-21)

[매일말씀묵상] 출애굽기27장

📌 놋제단: 평안을 주는 복음..

1. 27장은 번제단과 성막 뜰의 세마포장에 대한 하나님의 지시를 기록하고 있다.

성막으로 들어서면 제일 먼저 「번제단」을 마주 대하게 된다.

번제단은 길이와 넓이가 각각 5규빗이고 높이가 3규빗으로, 성막에서 가장 큰 기구인데, 이것은 그 중대성을 말해준다.

조각목(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어서 놋으로 쌌다.

✔ 성경에서「금이 영광」,「은이 구속」을 의미한다면,.「놋은 하나님의 심판」을 의미한다.

「죄 없으신 우리 주님의 인성」을 의미하는 "아카시아 나무"는 하나님의 심판을 견딜 수 있도록 놋으로 싸여졌다.

📎 제물이 드려지는 「놋 제단」은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가리킨다.

📎 하나님은 이 놋제단에서 이스라엘을 만나시겠다고 하셨다 (29:42,43).

📌 십자가가 .. 하나님과 죄인이 만나는 지점이듯이 말이다.

“무릇 단에 접촉하는 것이 거룩하리라” 고 하신 말씀처럼 (29:37).. 그리스도를 붙드는 모든 죄인들은 깨끗함을 입게 된다.

번제단 위 사방 모서리에 이어지도록 '뿔'을 만들게 하셨는데.. 이것은 「희생제물을 묶는 용도」 였다.

그러나 능력과 힘을 상징하는 뿔은 또한 구세주의 단호한 목적과 그의 사랑의 능력을 가리킨다.

📌 주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붙들어 맨 것은..
못이 아니라 복되신 주님께서 성부 하나님을 사랑하신 그 사랑과 힘이었다 (요 10:17; 빌 2:8-9).

📖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신다. 그것은 내가 목숨을 다시 얻으려고 내 목숨을 기꺼이 버리기 때문이다. (요10:17, 새번역)

📖 8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순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9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그를 지극히 높이시고,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그에게 주셨습니다.
(빌2:8-9, 새번역)

📌 「번제단」은 ...예배하러 회막에 들어오는 모든 자들에게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선포한다.

2. 이어서 「성막 뜰」에 대한 지시가 나온다(9~19).

바깥 뜰을 둘러싸고 있는 것은 세마포장이었다.

성막의 세마포장은 흰 세마포로 만들어서 주변 이스라엘 진영의 텐트나 또는 가나안 사람들의 「어두움과는 확연하게 구별」 되었다.

📌 이것은..「그리스도의 죄 없으신 순결하심과 아름다우심」을 드러낸다.

세마포장은 뜰 내부로 세워진 60개의 기둥에 5 규빗 간격으로 연결되었다.

이 기둥의 받침은 불의 작용을 견뎌내는 놋으로 만들어야 했는데

이것은 ...
📌 죄인들의 대속물 위에 쏟아지는 하나님의 진노의 불길에 「소멸되지 않는 그리스도의 고난!」을 상징한다.

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만들라고 지시하시는데(11), 가름대는 기둥과 기둥을 연결해주는 막대기였고 ..

갈고리는 세마포장을 가름대에 연결하게 했다.

📌 이 은은 구속을 상징하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을 통하여 거룩한 의와 거룩한 은혜가 결합된 것을 보여준다.

문은 오직 하나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문에 수를 놓으라고 했는데,
회막 안의 휘장과는 차이가 있다.

회막 안의 휘장과 덮개에는 그룹을 수놓으라고 지시하셨지만,여기 「성막의 문」에는 그런 지시가 없고 단지 삼 색 실로 수를 놓으라고 하셨다.

그 차이가 무엇인가?

이 【성막】으로는 ..모든 죄인들이 들어올 수 있다는 말이다.

만일 그룹을 수놓으라고 하셨다면 제사장 외에는 아무도 이 성막 문으로조차 들어올 수 없었을 것이다.

📎 그러나 이 문은 모든 죄인들이 들어올 수 있는 문이 되어야 했기에 그룹을 수놓으라고 하지 않으셨다.

때로 ..우리가 보는 성막 문에 대한 그림 중에는 그룹 형상을 수놓은 것들이 있는데 그것들은 틀린 그림들이다.

3. 본문은 갑자기 성막 안의 내용으로 연결된다(20~21).

제사장들은 증거궤(지성소) 앞 휘장 밖에서(성소) 저녁부터 아침까지 항상 여호와 앞에 등불을 지켜야 했다.

이것은 밤에만 불을 키라는 말씀으로 이해하기 쉽지만,

이것은 제사를 드리지 않는 밤에도 불이 꺼지지 않게 하라는 강조의 말씀으로 받아들여..

「24시간 불이 켜져 있도록 하라」는 명령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해했다고 유대 역사가 요세푸스는 전한다.

말하자면, 20절에 있는 "끊이지 않게" 등불을 켜라는 말씀에 강조가 있는 것이다.

이 등불은 창 하나 없는 성막 안을 언제나 환하게 밝혀주는 유일한 빛이다.

📌 빛이신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을 언제나 밝히 비추시고 보고 계시며 생명과 빛을 주시는 분이심을 보여준다.

또한 이 불을 위해서는 감람으로 찧어낸 순결한 기름만 사용해야 했다.

- 이것은 성도 안에 언제나 내주하시는 빛 되신 주님에 대한 상징이며 ...

- 그 빛은 언제나 오직 성령의 기름으로만 타오를 수 있는 것이다.

4. 성도가 양심의 평안을 누리게 되는 것은 ..
「놋단」에서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봄으로써이다.

거기서 .. 자신이 제사장 앞에서 안수함으로써 자신과 동일시된 짐승이 피흘려 죽임을 당함으로써 하나님께 드려졌다.

이것은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를 가리킨다.
성도의 모든 죄는 십자가에 달리신 그리스도 안에서 다 심판을 받았다.

신자는 ..「자기가 믿음으로 그리스도께 안수함」으로 그리스도와 동일시되었고...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실 때 ...'신자의 옛사람'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다(롬 6:6).

📖 우리의 옛사람이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달려 죽은 것은, 죄의 몸을 멸하여서, 우리가 다시는 죄의 노예가 되지 않게 하려는 것임을 우리는 압니다. (롬6:6, 새번역)

통에 담긴 재는 ...모든 것이 다 이루어졌음을 보여줌으로써 신자의 심령에 평안을 전한다.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는 ...놋단이 가리키는 십자가를 바라보아야 하고, 그것만이 우리의 심령에 평안을 주는 복음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누려야 한다.

5. “하나님 아버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심을 감사합니다.

💦 저희가 저희 자신의 의로운 행위가 아니라 ...
【십자가에 달려 죽으신 그리스도】를 바라봄으로 구원의 확신을 얻고 평안을 누리나이다.

【일평생 십자가】가 .. 저희에게 무한 영광임을 알고 .. 그 십자가의 은혜를 누리며 증거하고 살게 하옵소서.”. 아멘..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