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 요14:27
Peace I leave with you; my peace I give you.
I do not give to you as the world gives.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and
do not be afraid.
– John 14:27, NIV
https://youtu.be/j4law8D0s8w
생명의 삶
시편 26:1~12
https://youtu.be/22VSpP2v_pc
공동체 성경읽기
욥기 31~33장
여호수아서1장
[하워드 스나이더의 기도 - 6월30일 목요일]
"미쁘시고 참되신"(계 19:11 '충신과 진실') 주 하나님, 당신 앞에 찬양과 경배로 절합니다.
주 예수님,
당신이 이기신 그 승리와 당신이 사셨던 그 삶과 오로지 당신에게만 알려진 그 이름 까닭에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당신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내 안에 사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하여 나의 삶이 당신에게 영광을 돌리게 내가 신실하고 참되게 살 수 있게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 *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그것을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여 싸우더라.
그 눈은 불꽃 같고 그 머리에는 많은 관들이 있고 또 이름 쓴 것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 --- 요한계시록 19:11-12
Thursday Prayer:
Lord God, “Faithful and True” (Rev. 19:11),
I bow before you in praise and worship.
Thank you, Lord Jesus, for the victory you won and the life you lived, and for the name known only to you.
Live in me by your Spirit today, I pray, that my life may bring glory to you; that I may be faithful and true. Amen.
* * *
Then I saw heaven opened, and there was a white horse! Its rider is called Faithful and True, and in righteousness he judges and makes war.
His eyes are like a flame of fire, and on his head are many diadems ;
and he has a name inscribed that no one knows but himself. — Revelation 19:11-12
1 주님의 종 모세가 죽은 뒤에,
📌 주님께서, 모세를 보좌하던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셨다.
2 🔉 "나의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스라엘 자손 곧 모든 백성과 함께 일어나, 요단 강을 건너서, 내가 그들에게 주는 땅으로 가거라.
3 내가 모세에게 말한 대로, 너희 발바닥이 닿는 곳은 어디든지 내가 너희에게 주겠다.
4 광야에서부터 레바논까지, 큰 강인 유프라테스 강에서부터 헷 사람의 땅을 지나 서쪽의 지중해까지, 모두 너희의 영토가 될 것이다.
5 네가 사는 날 동안 아무도 너의 앞길을 가로막지 못할 것이다.
📎 내가 모세와 함께 하였던 것과 같이 ..
너와 함께 하며,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겠다.
6 굳세고 용감하여라.
내가 이 백성의 조상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을, 이 백성에게 유산으로 물려줄 사람이 바로 너다.
7 오직 너는 크게 용기를 내어, 나의 종 모세가 너에게 지시한 모든 율법을 다 지키고,
오른쪽으로나 왼쪽으로 치우치지 않도록 하여라.
그러면 !! 네가 어디를 가든지 성공할 것이다.
8 📌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9 내가 너에게 굳세고 용감하라고 명하지 않았느냐!
너는 두려워하거나 낙담하지 말아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너의 주, 나 하나님이 함께 있겠다."
10 그리하여 .. 여호수아는 백성의 지도자들에게 명령을 내렸다.
11 🔉 "진을 두루 다니며 백성들에게 알리시오.
양식을 예비하고, 지금부터 사흘 안에 우리가 이 요단 강을 건너, 주 우리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셔서 우리가 소유하게 될 땅으로 들어가, 그 땅을 차지할 것이라고 말하시오."
12 여호수아는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므낫세 반쪽 지파에게 말하였다.
13 🔉 "주님의 종 모세가 당신들에게 이르기를,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당신들에게 요단 강 동쪽의 이 땅을, 당신들이 편히 쉴 곳으로 주실 것이라고 하였으니,
당신들은 이 말을 기억하십시오.
14 당신들의 아내들과 어린 아이들과 집짐승들은, 모세가 당신들에게 준 요단 강 동쪽 땅에 머물러 있게 하십시오.
그러나 ..당신들의 모든 용사들은 무장을 하고,
당신들의 동족들보다 앞서 건너가서, 그들을 도와주십시오.
15 주님께서 당신들과 마찬가지로 당신들 동기들에게도 편히 쉴 곳을 주실 때까지,
그리고 .. 그들도 주 당신들의 하나님이 마련해 주신 땅을 차지할 때까지 그들을 도우십시오.
그런 다음에 ..당신들은 당신들의 소유지 ..
곧 주님의 종 모세가 당신들에게 준 요단 강 동쪽 해 돋는 땅으로 돌아가서, 그 곳을 차지하도록 하십시오."
16 그들이 여호수아에게 대답하였다.
🔉 "지금 우리에게 명령하신 것은 무엇이든지 다 하고, 어디로 보내시든지 그리로 가겠습니다.
17 우리는 모두, 모세에게 복종하였던 것과 같이,
모세의 뒤를 이어 우리의 지도자가 되신 분께도 복종하겠습니다.
오직 주 하나님이 모세와 함께 계셨던 것과 같이,
여호수아 어른과도 함께 계시기만 바랍니다.
18 여호수아 어른의 명령을 거역하고, 지시하는 말에 복종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든지 모두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여호수아 어른께서는 오직 굳세고 용감하시기를 바랍니다."
(수1:1-18, 새번역)
[매일말씀묵상] 여호수아 1장
📌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요구하신 것: 믿음과 말씀 (찬 330)
1. [여호수아서]는 ..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교회를 지나 정착된 교회로 세워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 과정은 .. 약속의 땅인 가나안에 들어가 각 지파별로 땅을 분배하는 일을 포함하는데,
여기서 하나님의 손에 쓰임 받은 종은 여호수아였다.
📌 새 지도자(여호수아) 에게 요구되는 것은 '믿음'과 '말씀'이다!
1장에 .. ‘강하고 담대하라’는 말이 4번 나온다.
세 번은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하신 말씀이고(6,7,9)
한 번은 르우벤, 갓, 므낫세 반 지파가 여호수아에게 한 말이다(18).
📎 여호수아가 지도자로 세움 받을 때, 이스라엘 백성의 불순종과 패역함은 이미 예고되었었다(신 31).
이 사실을 이미 알고있는 여호수아가 낙심하지 않도록, 하나님께서는 세 번이나 반복해서 [강하고 담대하라!] 고 말씀하신다.
[ 영적 리더 ]..
리더는 자기 앞에 어떤 일이 벌어지더라도 놀라거나 두려워하지 않고 .. 오직 하나님께서 평생 자기를 떠나지 않고 함께 하시리라는 사실을 [믿고!!] 가야 한다(5,9).
[ 영적 지도자 ]는 일의 결과에 의해서 일희일비하지 않는다.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신실하게 의지하고 일관성 있게 나아가는 사람이다.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여호수아는 오직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해야 한다.
2. 두번째로 여호수아에게 요구된 것은 [말씀] 이다.
그는 하나님의 말씀인 율법을 의지해야 한다.
[영적리더]는...
✔ 율법을 지키고 ..
✔ 율법이 그 입에서 떠나지 않도록 그것을 묵상하며..
✔ 기록한 대로 다 지켜 행할 의무가 있다.
[지도자] 란 모름지기...입으로 가르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입으로 가르치는 대로 본인부터 그렇게 살아가야 하는 사람이다. 오늘날 연일 보도되고 있는 부패한 목사와 장로들을 보면 탄식을 금할 수 없다.
일의 결과가 아니라, 말씀에 대한 순종이 여호수아의 '평안'과 '형통' 을 결정한다.
[성경에서 말하는 형통의 삶] 이란 무엇인가?
✔ 그것은 일이 잘 풀리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임재를 누리고 ..말씀을 붙잡고 사는 것이다(창 39).
✔ 고난가운데에서도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는 그 믿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진정한 형통의 삶이다.
3. 여호수아는 ..삼일째에 요단강을 건너 가나안 땅에 들어갈 것을 말하면서 .. 각 관리들에게 양식을 예비하라고 지시한다(10~11).
제삼일은 예수님의 부활 뿐 아니라 ..
성경에서 의미 있는 시간으로 사용되었다
(출 8:27; 19:10~16; 민 10:33; 신 14:28; 16:16; 대상 21:12).
여호수아는 ...
르우벤, 갓, 므낫세 반 지파에게 요단을 건너 '형제들과 함께!' 싸울 것을 명한다(12~15).
이들은 .. 새 지도자 여호수아에게 충성과 순종을 표하고 그를 격려한다(18).
4. 📌 하나님을 섬기는 모든 자에게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은 [믿음]과 [말씀]이다.
선하고 신실하신 하나님께 대한 온전한 신뢰 ..
그리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약속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믿음이다.
🌱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고 지키는 것은,
하나님의 백성의 마땅한 태도일 뿐 아니라, 기쁨이다(시 1). 이것이 그 인생의 형통과 평안을 결정하는 요소다.
5. “하나님 아버지,
저희 삶에 펼쳐지는 일의 현상과 결과에 상관없이..
하나님의 모든 약속의 말씀을 믿음으로 강하고 담대하게 하시고,
범사에 순종하는 형통의 인생을 살아가는 은혜를 주시옵소서.
저희를 진리 안에서 순종함으로 하나가 되는 복되고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워주시옵소서.” 아멘~~
📖 나는 또 하늘이 열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거기에 흰 말이 있었는데, '신실하신 분', '참되신 분'이라는 이름을 가지신 분이 그 위에 타고 계셨습니다. 그는 의로 심판하시고 싸우시는 분입니다.
(계19:11, 새번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