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묵상& 기도문 &간증모음♡

주후 2022.2.15 (화) 오늘 아침 기도문♡

by Ella♡ 2022. 2. 15.
반응형


창세기48장

[하워드 스나이더의 기도 - 2월 15일 화요일]

주 예수님,
당신 안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모든 만물이 하나로 만납니다.

이 안식의 날을 시작하면서 당신 앞에 경탄과 존경으로 절합니다.

오 모든 칭송과 존귀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신 구세주시여, 내가 당신 앞에 내 삶을 내려놓고 당신의 평화 가운데서 안식하오니.. 오늘 내 소리를 들어주시고 나를 올려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주 그리스도시여, 당신에게 찬양을 돌립니다! 아멘.

* * *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 골로새 1:15-17

Tuesday Prayer:

Lord Jesus,
in whom all things visible and invisible cohere, I bow in awe and reverence before you at the beginning of this day of rest.

O Savior, worthy of all praise and honor,
bend to listen and lift me today as I lay my life before you and rest in your peace.

Praise be to you, Lord Christ! Amen.

* * *
[Jesus Christ] is the image of the invisible God, the firstborn of all creation ;
for in him all things in heaven and on earth were created, things visible and invisible,
whether thrones or dominions or rulers or powers — all things have been created through him and for him.

He himself is before all things, and in him all things hold together. — Colossians 1:15-17

1 이런 일이 있은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요셉은 아버지의 병환 소식을 들었다.

요셉은 두 아들 므낫세와 에브라임을 데리고,
아버지를 뵈러 갔다.

2 야곱 곧 이스라엘은 자기의 아들 요셉이 왔다는 말을 듣고서, 기력을 다하여 침상에서 일어나 앉았다.

3 야곱이 요셉에게 말하였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가나안 땅 루스에서 나에게 나타나셔서, 거기에서 나에게 복을 허락하시면서,

4 나에게 이르시기를 ...

🔊 '내가 너에게 수많은 자손을 주고, 그 수가 불어나게 하겠다.

내가 너에게서 여러 백성이 나오게 하고,
이 땅을 너의 자손에게 주어서, 영원한 소유가 되게 하겠다' .. 하셨다.

5 내가 너를 보려고 여기 이집트로 오기 전에 네가

이집트 땅에서 낳은 두 아이는, 내가 낳은 아들로 삼고 싶다.

✔ 르우벤과 시므온이 나의 아들이듯이, 에브라임과 므낫세도 나의 아들이다.

6 이 두 아이 다음에 낳은 자식들은 너의 아들이다.

✔ 이 두 아이는 형들과 함께 유산을 상속받게 할 것이다.

7 내가 밧단을 떠나서 고향으로 돌아올 때에,
슬프게도, 너의 어머니 라헬이 가나안 땅에 다 와서,
조금만 더 가면 에브랏에 이를 것인데, 그만 길에서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나는 너의 어머니를 에브랏 곧 베들레헴으로 가는 길 옆에 묻었다."

8 이스라엘이 요셉의 아들들을 보면서 물었다.
"이 아이들이 누구냐?"

9 요셉이 자기 아버지에게 대답하였다.
"이 아이들은 여기에서 하나님이 저에게 주신 자식들입니다."

이스라엘이 말하였다.
"아이들을 나에게로 가까이 데리고 오너라.
내가 아이들에게 축복하겠다."

10 이스라엘은 나이가 많았으므로, [눈이 어두워서 앞을 볼 수 없었다]..

요셉이 두 아들을 아버지에게로 이끌고 가니,
야곱이 그들에게 입을 맞추고 끌어안았다.

11 이스라엘이 요셉에게 말하였다.

"내가 너의 얼굴을 다시 볼 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하였는데, 이제 하나님은, 내가 너의 자식들까지 볼 수 있도록 허락하셨구나."

12 요셉은 이스라엘의 무릎 사이에서 두 아이들을 물러나게 하고, 땅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절을 하였다.

13 그런 다음에 요셉은 두 아이를 데려다가,
오른손으로 에브라임을 이끌어서 이스라엘의 왼쪽에 서게 하고, 왼손으로 므낫세를 이끌어서 이스라엘의 오른쪽에 서게 하였다.

14 그런데 이스라엘은,
에브라임이 작은 아들인데도 그의 오른손을 에브라임의 머리 위에 얹고, 므낫세는 맏아들인데도 그의 왼손을 므낫세의 머리 위에 얹었다.

야곱이 그의 팔을 엇갈리게 내민 것이다.

15 야곱이 요셉을 축복하였다.

"나의 할아버지 아브라함과 아버지 이삭을 보살펴 주신 하나님, 내가 태어난 날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나의 목자가 되어주신 하나님,

16 온갖 어려움에서 나를 건져 주신 천사께서 이 아이들에게 복을 내려 주시기를 빕니다.

나의 이름과 할아버지의 이름 아브라함과 아버지의 이름 이삭이 이 아이들에게서 살아 있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이 아이들의 자손이 이 땅에서 크게 불어나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17 요셉은 ...
아버지가 오른손을 에브라임의 머리 위에 얹은 것을 보고서, 못마땅하게 여겼다.

요셉은 ..
아버지의 오른손을 에브라임의 머리에서 므낫세의 머리로 옮기려고, 아버지의 오른손을 잡고 말하였다.

18 "아닙니다, 아버지! 이 아이가 맏아들입니다.
아버지의 오른손을 큰 아이의 머리에 얹으셔야 합니다."

19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거절하면서 대답하였다.

"나도 안다!. 내 아들아, 나도 안다.

므낫세가 한 겨레를 이루고 크게 되겠지만,
그 아우가 형보다 더 크게 되고, 아우의 자손에게서 여러 겨레가 갈라져 나올 것이다."

20 그 날, 야곱은 이렇게 그들을 축복하였다.

"이스라엘 백성이 너희의 이름으로 축복할 것이니
'하나님이 너를 에브라임과 같고 므낫세와 같게 하시기를 빈다'고 할 것이다."

이렇게 야곱은 에브라임을 므낫세보다 앞세웠다.

21 이스라엘이 요셉에게 말하였다.

"나는 곧 죽는다.
그러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고, 너희를 조상들의 땅으로 돌아가게 하실 것이다.

22 그리고 네 형제들 위에 군림할 너에게는,
세겜을 더 준다.

세겜은.. 내가 칼과 활로 아모리 사람의 손에서 빼앗은 것이다."
(창48:1-22, 새번역)

[매일말씀묵상] 창세기 48장

📌 엇갈린 축복.. 하나님은 나의 영원하신 기업
(찬송 435장)

할아버지의 축복을 받는 손자들 이야기가 48:8-22에 기록된다..

1. 야곱이 요셉의 두 아들들에게 베푼 축복은 사도 바울이 그 축복에 대해 특별히 언급한 바 있기 때문에(히 11:21) 더 주목할 만하다.

📖 야곱은 죽을 때에,
믿음으로 요셉의 아들들을 하나하나! 축복해 주고,
그의 지팡이를 짚고 서서, 하나님께 경배를 드렸습니다. (히11:21, 새번역)

(1) 야곱은 나이가 많아 눈이 어두워졌다(10절).
야곱도 그의 아버지처럼 나이가 많아지자 앞을 잘 볼 수 없게 되었다.

- 나이가 많은 것으로 인하여 영광을 받는 사람들은 그것으로 인한 짐도 기뻐이 짊어져야 한다.

- 비록 육체의 눈이 매우 흐려졌다 해도 믿음의 눈은 더욱 선명해질 수 있다.

(2) 야곱은 요셉의 아들들을 매우 사랑했다.

야곱은 여기서 매우 만족스러워 하며 다음과 같은 말을 했다.

'내가 네 얼굴을 보리라고는 뜻하지 못하였더니 하나님이 내게 네 소생까지 보이셨도다'...

야곱이 이러한 말을 한 이유는 그가 여러 해 동안 요셉을 잃어버린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3)야곱은 그들에게 축복을 베풀기 전에 하나님이 자기에게 베푸셨던 선한 일들을 다시금 이야기 했다.

- 하나님은 지금까지 그를 기르셨다(15절).

우리가 이 세상에 사는 동안 우리는 우리의 일상적인 생활을 위해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의 선에 대한 끊임없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를 일생 동안 먹이시는 하나님은 우리를 끝까지 버리지 않으실 것이다.

- 하나님은 그의 사자를 통하여 야곱을 모든 악으로부터 구원하셨다(16절).

(4) 야곱은 손자들에게 아브라함과 이삭의 축복과 이름을 주면서 그들로 하여금 아브라함과 이삭의 삶과 본보기를 따르도록 충고했다(15절).

야곱은 하나님을 그의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이 섬겼던 하나님, 곧 그들이 믿고 순종했던 하나님으로 불렀다.

(5) 야곱은 그들을 축복할 때 그의 손을 '어긋 맞겨 얹었다.'

요셉은 야곱이 오른손을 장자인 므낫세의 머리에 오려 놓도록 그들의 위치를 정해 주었었다(12,13절).

그러나 야곱은 차자인 에브라임의 머리에 오른손을 올려 놓고자 했다.

그러면서 야곱은 요셉에게 자기의 행동을 자기가 알고 있다는 것과 자신이 그 행동을 실수로 하거나 기분에 따라 하거나 혹은 편애로 인해 하는 것이 아니라 선지자의 명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것임을 이해시켰다.

므낫세도 크게 되겠지만 에브라임은 진정 더 크게 될 것이다.

여호수아가 에브라임 지파에 속했고 여로보암도 에브라임 지파였다.

므낫세 지파는 둘로 나누어져 한편은 요단강 서쪽에 거했다.

이것이 므낫세 지파를 더욱 약하고 보잘것없이 만들었다.

✔ 야곱은 이런 사실을 미리 내다보고 있었기 때문에 그 손을 어긋 맞겨 놓았던 것이다.

하나님의 은총은 ...
자연의 질서와 다르다.
자연의 질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며 ..
또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 사람들을 선택하시지 않고, [하나님은 그가 기뻐하는 자] 를 선택하신다.

하나님께서는 그의 약속을 베푸심에 있어서 ..
얼마나 자주 장자보다 어린 자를 더 귀하게 보시고 앞세우시는가.

예를 들면 ..
하나님은 가인보다 아벨을, 야벳보다 셈을, 나홀과 하란보다 아브라함을, 이스마엘보다 이삭을, 에서보다 야곱을 통한 역사와 ..또한 ..
유다와 요셉을 르우벤보다, 아론보다 모세를 더 역사에 쓰셨으며..다윗과 솔로몬의 경우도 마찬가지였다

2. 요셉에 대한 야곱의 호의가 지니는 특별한 징표들을 생각해 보면... 야곱은 요셉에게 이스라엘 백성이 이집트에서 가나안 땅으로 돌아간다는 약속을 전함으로써 요셉에게 거룩한 소망을 갖게 했다.

📖 나는 죽으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하시사 ..
너희를 인도하여 돌아가게 하시리라(21절).

야곱이 이 말은 우리로 하여금 ..
친구들의 죽음에 대해서도 위안을 갖게 해준다.

하나님은 우리를 우리 조상들의 땅, 즉 우리의 경건한 조상들이 있는 하늘의 가나안으로 데려가실 것이다.

나의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

내게 주시는 은혜와 교훈은 무엇인가?

📖 온갖 어려움에서 나를 건져 주신 천사께서 이 아이들에게 복을 내려 주시기를 빕니다.

나의 이름과 할아버지의 이름 아브라함과 아버지의 이름 이삭이 이 아이들에게서 살아 있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이 아이들의 자손이 이 땅에서 크게 불어나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창48:16, 새번역)

야곱의 축복기도를 살펴보면..요셉이 받은 복 (48:15, 16 )에 대한 묘사는 참으로 놀랍다..

📖 15 야곱이 요셉을 축복하였다.

"나의 할아버지 아브라함과 아버지 이삭을 보살펴 주신 하나님, 내가 태어난 날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나의 목자가 되어주신 하나님,

16 온갖 어려움에서 나를 건져 주신 천사께서 이 아이들에게 복을 내려 주시기를 빕니다.

나의 이름과 할아버지의 이름 아브라함과 아버지의 이름 이삭이 이 아이들에게서 살아 있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이 아이들의 자손이 이 땅에서 크게 불어나게 하여 주시기를 빕니다." 아멘..

야곱은 요셉과 그 자식을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이름으로 칭하게 하시며 이들로 세상에서 크게 번창되게 하시기를 간구했다.

이것은 영적 장자권의 상속, 곧 하나님과의 언약의 대표권의 상속이 요셉에게 있음을 공인하는 것이었다.

성도는..
모두 종의 영을 상속받지 않고, 아들의 영을 상속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다.

하나님의 은총과 주권적 섭리(48:19) 사회적인 관습과는 달리 아우가 축복을 받았다.

이러한 경우는 ..
이스마엘과 이삭(17:18,19),
에서와 야곱(25:23), 르우벤과 요셉에게도 적용되었다.

하나님의 주권적인 선택과 섭리가 인간의 상식과 생각을 뛰어넘는다는 점을 보여 준다

📖 8 "나의 생각은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너희의 길은 나의 길과 다르다." 주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9 "하늘이 땅보다 높듯이, 나의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나의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다.
(사55:8-9, 새번역)

📖 로마서 9장을 읽어보십시오

또한 이것은 구원과 축복이 인간의 노력이나 자연적인 권리가 아니라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총에 달려 있음을 드러낸다.

장자권 승계와 두배의 축복이 ..야곱이 요셉에게 베푼 축복이다.

이 축복은 ..
서열이나 인적공로 유무가 아니라,선지자를 통하여 받은 하나님의 계시이며 그 명령에 따른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하나님의 뜻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 준다.

나를 구원해 주심도 전적인 하나님의 섭리가운데 역사해주신 은혜인 것이다

3. 기도합시다..

하나님.. 우리는 때로 어린 시절의 그 때가 너무 불운하다고 여기고 낮은 자존감으로 살았습니다.

야곱이 험악한 세월을 보냈다는 그 놀라운 공적인 고백은 그의 인생이 참으로 험한 세월이었고 때로는 하나님을 원망하고 불신이었슴에 대한 고백이다.

그러나 오늘 새벽에 주님께서 깨닫게 해 주셔서 믿음 없음을 회개합니다

그 모든 섭리가 우리를 세상에서 구준하셔서 구원하여 주시고 하나님 자녀를 삼으시기 위한 역사이었슴을 이 새벽에 생각합니다

또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섭리가 아버지 집의 청지기로 삼으셨고 믿음의 유산으로 명문가문으로 만들기 위한 사랑의 역사이셨음을 묵상하게 하셨습니다

자신의 연약함을 알고 주님께 구하여 얻는 믿음을 가진 자녀로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를 삼으신 것을 크신 교훈으로 생각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아무것도 가진 것이나 의할 곳이 없는 우리가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가며, 더욱 굳센 믿음과 은혜를 주시는 주님께 영원히 예배자로 있기로 결단합니다
" 아멘..

주님!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는..
주님만이 나의 생명이며 복이라고 의지하는 자에게 흘러가는 것을 보여주시고..이를 평생토록 깨닫게 해주시며 주님을 영원히 예배하게 하옵소서. 아멘 아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