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50장
[하워드 스나이더의 기도- 2월17일 목요일]
영원하신 아버지, 진리와 사랑의 하나님이시여,
모든 찬양과 존귀가 님의 것입니다.
당신 앞에 내가 겸손히 절하오니,
님의 사랑의 성령으로 나를 채워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 나를 예전 예수님처럼 되게 해주셔서,
예수님의 관심 이상으로 이 세상 것에 대해 염려하거나 걱정하지 않게 해주시고 ..
예수님이 그러셨고 지금도 그러시는 만큼만 이 세상것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게 해주십시오.
사랑스러운 구주시여,
이 날 내 안에 그리고 나를 통해서 당신의 생명을 살게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 * *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 를 받았은즉 은혜를 받자!
이로 말미암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길지니,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 히브리서 12:28-29
Thursday Prayer:
All praise and honor be yours, eternal Father, God of truth and love.
As I bow humbly before you, fill me with your loving Spirit, I pray.
Let me be today as Jesus was—no more concerned about the things of this world than he was, yet just as concerned about the things of this world as he was and is.
Live your life in and through me this day, loving Savior. Amen.
* * *
Since we are receiving a kingdom that cannot be shaken,
let us give thanks, by which we offer to God an acceptable worship with reverence and awe ; for indeed our God is a consuming fire. — Hebrews 12:28-29
1 요셉이 아버지의 얼굴에 엎드려서, 울며 입을 맞추고,
2 시의들을 시켜서, 아버지 이스라엘의 시신에 방부제 향 재료를 넣게 하였다.
시의들이 방부제 향 재료를 넣는데,
3 꼬박 사십 일이 걸렸다.
시신이 썩지 않도록 향 재료를 넣는 데는 이만큼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
📎 이집트 사람들이 그의 죽음을 애도하며, 칠십 일을 곡하였다.
4 곡하는 기간이 지나니,요셉이 바로의 궁에 알렸다.
"그대들이 나를 너그럽게 본다면, 나를 대신하여 바로께 말씀을 전해 주시오.
5 우리 아버지가 운명하시면서 '내가 죽거든, 내가 가나안 땅에다가 준비하여 둔 묘실이 있으니,거기에 나를 묻어라' 하시고,
우리 아버지가 나에게 맹세하라고 하셔서, 내가 그렇게 하겠다고 맹세하였소.
내가 올라가서 아버지를 장사지내고 올 수 있도록, 허락을 받아 주시오."
6 요셉이 이렇게 간청하니,
고인이 맹세시킨 대로, 올라가서 선친을 장사지내도록 하라는 바로의 허락이 내렸다.
7 요셉이 자기 아버지를 묻으러 올라갈 때에...
바로의 모든 신하와,그 궁에 있는 원로들과,이집트 온 나라에 있는 모든 원로와,
8 요셉의 온 집안과, 그 형제들과, 아버지의 집안 사람이.. 그들에게 딸린 어린 아이들과 양 떼와 소 떼는 고센 땅에 남겨둔 채로 요셉과 함께 올라가고,
9 거기에다 병거와 기병까지 요셉을 호위하며 올라가니, 그 굉장한 상여 행렬이 볼 만하였다.
10 그들은 요단 강 동쪽 아닷 타작 마당에 이르러서, 크게 애통하며 호곡하였다.
요셉은 아버지를 생각하며, 거기에서 이레 동안 애곡하였다.
11 그들이 타작 마당에서 그렇게 애곡하는 것을 보고, 그 지방에 사는 가나안 사람들은 "이집트 사람들이 이렇게 크게 애곡하고 있구나" 하면서,
그 곳 이름을 아벨미스라임이라고 하였으니, 그 곳은 요단 강 동쪽이다.
12 야곱의 아들들은, 아버지가 명령한 대로 하였다.
13 아들들이 아버지의 시신을 가나안 땅으로 모셔다가,마므레 앞 막벨라 밭에 있는 굴에 장사하였다.
그 굴과 거기에 딸린 밭은 아브라함이 묘 자리로 쓰려고 헷 사람 에브론에게서 사둔 곳이다.
14 요셉은 아버지의 장례를 치르고 난 다음에,
그의 아버지를 장사지내려고 그와 함께 갔던 형제들과 다른 모든 사람들을 데리고, 이집트로 돌아왔다.
15 ✔「요셉의 형제들」은 아버지를 여의고 나서..
요셉이 자기들을 미워하여, 그들에게서 당한 온갖 억울함을 앙갚음하면 어찌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16 요셉에게 전갈을 보냈다.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기 전에 남기신 유언이 있습니다.
17 아우님에게 전하라고 하시면서 '너의 형들이 너에게 몹쓸 일을 저질렀지만, 이제 이 아버지는 네가 형들의 허물과 죄를 용서하여 주기를 바란다' 하셨습니다.
그러니 아우님은, 우리 아버지께서 섬기신 그 하나님의 종들인 우리가 지은 죄를 용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셉은 이 말을 전해 듣고서 울었다.
18 곧 이어서 요셉의 형들이 직접 와서, 요셉 앞에 엎드려서 말하였다.
"우리는 아우님의 종입니다."
19 요셉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내가 하나님을 대신하기라도 하겠습니까?
20 형님들은 나를 해치려고 하였지만,
하나님은 오히려 그것을 선하게 바꾸셔서, 오늘과 같이 수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원하셨습니다.
21 그러니 형님들은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내가 형님들을 모시고, 형님들의 자식들을 돌보겠습니다." 이렇게 요셉은 그들을 간곡한 말로 위로하였다.
22 요셉이 아버지의 집안과 함께 이집트에 머물렀다.
요셉은 백 년 하고도 십 년을 더 살면서,
23 에브라임의 자손 삼 대를 보았고, 므낫세의 아들 마길에게서 태어난 아이들까지도 요셉이 자기의 자식으로 길렀다.
24 요셉이 자기 친족들에게 말하였다.
"나는 곧 죽는다.그러나 하나님께서 반드시 너희를 돌보시고, 너희를 이 땅에서 인도하여 내셔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하신 땅에 이르게 하실 것이다."
25 📌 요셉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맹세】를 시키면서 일렀다.
"하나님께서 반드시 너희를 돌보실 날이 온다. 그 때에 너희는 나의 뼈를 이 곳에서 옮겨서, 그리로 가지고 가야 한다."
26 요셉이 【백열 살】에 세상을 떠나니, 사람들은 그의 시신에 방부제 향 재료를 넣은 다음에, 이집트에서 그를 입관하였다. (창50:1-26, 새번역)
[매일말씀묵상] 창세기50장
📌 약속을 기다리며..
1. 창세기의 마지막은 야곱의 죽음에 이은 요셉의 죽음으로 끝난다.
야곱의 죽음에는 바로의 신하들과 군대가 함께 가나안까지 올라가는 대규모의 장례행렬이 따랐다.
애굽에서 70일간 애도를 한 것은 바로의 애도기간에 이틀 모자라는 숫자로 야곱의 장례가 국장 수준으로 이루어졌음을 보여준다.
장례 행렬의 호곡 소리를 듣고 가나안 사람들이 아벨미스라임(애굽 사람들의 통곡이라는 의미)이라는 지명을 만들 정도였다(10).
✔야곱 가족들의 가나안 여정은 나중에 모세의 지도 하에 「가나안으로 갈 것에 대한 리허설」처럼 기록된다.
실로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대로!」 이들을 창대하게 하셨다.
2. 요셉의 형들은 아버지의 장례식이 끝나자 두려움에 사로잡혔다.
자신들이 요셉에게 행한 악을 요셉이 되갚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었다.
요셉은 그들의 두려움 때문에 울었다.
📌 요셉이 형들에게 한 말은 ..다시 한 번 하나님의 섭리를 믿는 성도의 놀라운 고백을 보여준다.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20).
📌「하나님의 주권적인 계획은 "인간의 악한 의도까지도" ..당신의 거룩한 계획을 위해서 사용」하실 수 있다.
우리가 이 사실을 배우지 못한다면 사람을 용서하는 것도 배울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은 이것을 알고, 경험하고 있는가?
3. 결국 요셉도 죽는다.그는 죽으면서..
“나는 죽을 것이나 하나님께서 당신들을 돌볼 것이고..당신들을 이 땅에서 인도하여 내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하신 땅에 이르게 하시리라”고 했다(24).
📌【돌보신다는 말】은 ...
☞ 인간의 역사를 바꾸시기 위해서 개입하시는 하나님의 찾아오심을 의미한다.
☞ 이것은 하나님의 약속의 성취가 미래에 펼쳐지게 될 것을 보장하는 말이다(출 3:16~17).
성도들은...
자신의 미래가 하나님의 계획 안에서 지금 여기가 아닌 다른 어딘가에 놓여있으며
현재의 세상은 그 땅으로 가는 여정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아는 자들이다.
요셉은 이것을 알았다.
✔ 애굽에서 누리는 영화가 아무리 컸어도 그는 자신들이 살아가야 할 땅은 여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고 살았다.
당신도 이 사실을 알고 살아가는가?
여기가 우리가 영원히 살아가야 할 땅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는가?
【창세기】...
창세기는..
✔ 아직 실현되지 않은 약속과 함께...
✔ 하늘에서 하나님께서 방문하심으로써 모든 약속을 성취해 주실 것에 대한 기대와 함께 마무리된다.
이것이 여전히 하나님의 방문(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들이 ...
【창세기에 나오는 믿음의 사람들과 함께 가져야 하는 신앙】 의 내용이다.
4. “하나님 아버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 모든 족장들이 굴곡진 인생을 살았고.. 그들의 연약함을 수없이 보였어도
그들의 인생을 조금의 오차도 없이 인도하시고, 심지어 사악한 일들 조차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는 도구로 사용하시는 하나님의 주권을 묵상하며 감사합니다.
저희 인생도 ..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예비하신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을 소망하며 ..
이 땅에서 오늘도 믿음으로 사는 복된 여정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
말씀묵상& 기도문 &간증모음♡
주후 2022.2.17 (목) 오늘 아침 기도문♡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