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준비 TIP♡

[한양주단] 결혼, 혼주, 돌잔치 한복대여 가성비 좋고 디자인 독특하고 예쁜곳

by Ella♡ 2020.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복을 사랑하는 엘라예요~♡"


https://youtube.com/shorts/c48S0uTggI4




오늘은 제가 결혼식 때 이용했던 한복집이 만족스러워서 소개하려고 해요.🤗 결혼식 후 인사드리러 다닐 때 드레스를 입을까 한복을 입을까 고민했었는데 그때 당시에 남편이 한복 입자고 한복집 이미 봐 둔 데가 있다고 해서 (응? 벌써?😯) 기분 좋게 따라갔던 기억이 있네요~🤣 보통은 결혼 준비 여성분들이 더 많이 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희는 반대로 됐거든요~!😅 한복집 사장님이 남자 혼자 들어와 둘러보고 견적 상담받고 나중에 색시를 데리고 온 건 처음이라고 놀라셨대요~!!🤣😆 ㅋㅋㅋㅋㅋ 만난 지 5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결혼~!! 그 안에 남편이 결혼 준비도 척척척~!! 다 해줬어요~!! 😎 (나는 아몰랑~~😍) 그래서 저는 남편이 스케줄 짜주는 대로만 움직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결혼 준비할 때가 너무 재밌었어요~! 😊 남편이 도서관 가는 길에 이 예쁜 한복집을 발견했다는데 저는 디자이너 한복쇼에 모델로 선 경험들이 있었기 때문에 고가의 고급스러운 한복들을 많이 입어 봤었고, 또 워십을 했기 때문에 워십 한복 또한 일반적이지 않은 디자인의 예쁜 한복들을 많이 접해왔던 터라 눈이 이미 높아질 대로 높아진 상태였기 때문에 과연 마음에 들까?..🤔🙄 걱정하며 큰 기대 없이 따라갔는데.. 이게 웬걸? 우리 신랑의 안목은 뛰어났어요~😚 아직까지도 제가 경험해보지 못한 디자인이나 색감의 옷들이 많았어요~!!🤩뿅

 

 

 제가 한양 주단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한복이에요~😀 사극에서 여자 검객이나 무희가 입으면 예쁠 것 같네요~😛

 

 

 (도로명) 서울 강서구 강서로 45가길 47 (지번) 화곡동 1013-13 
우장산역 3번 출구에서 343m 은성교회 후문
매일 09:00~21:00 (일찍 닫는 날도 있으니 예약하고 가시는 게 좋아요)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저희는 이 한복으로 골랐어요~😻 어때요? 너무 예쁘죠? 머리장식도 빌려달라고 꼭 말씀하세요~😽

 

 

저는 무언가를 고를 때 좀 오래 걸리는 스타일인데 우리 신랑은 가장 예쁜걸 3초안에 골라내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저는 항상 뭐든지 신랑한테 골라달라고 해요~😺 저는 핑크색도 좋아하고 여러 벌 입었는데 신랑이 제가 이 한복 입은 게 젤 예쁘다고 해서 다른 사람 눈도 중요하지만 신랑한테 젤 예쁘게 보이는 게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이걸로 선택했어요~ 치마 색상도 곱고 저고리를 보시면 광택감 있는 소재인데 은은하게 핑크빛 연둣빛 골드 디테일은은하게 반짝반짝 실제로 보면 너무 예뻤어요~😻

 

 

 

 결혼식 끝나고 한복 예쁘다는 소리 많이 들었어요~~~😁 성공~~!!😆

 

 

 남편 한복도 색상도 은은하니 곱고 바지 디테일 좀 보세요~ 잔잔한 무늬가 너무 고급스러워요.

 

 

 쨔잔~!! 이 분은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우신 우리 엄마예요💖 이곳은 씨뜨루 한복도 많았는데 때는 9월 초라 날씨가 아직 더웠고 저희 엄마는 세련된 분이라 이런 디자인도 좋아하셨어요~ 또 저희 한복이랑 조화도 중요했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셀렉한 한복이에요~🙆‍♀️ 어때요? 너무 예쁘죠? 다른 예쁜 한복은 어떤 게 있는지 한번 구경해 볼까요?🧚‍♀️

 

 

 이 저고리는 좀 더 클래식하고 고상한 느낌이 있는데 위에 건 여름용 밑에껀 겨울용 같지 않나요?

 

 

 어머님들 한복은 저희 한복과는 다르게 저고리에 포인트를 둔 한복들이 많았는데요. 핑크-레드-퍼플오묘한 그라데이션 좀 보세요. 그리고 한복 액세서리를 어떤 걸 매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많이 달라지더라고요~^^*

 

 

 위에 한복과 조금 비슷한 듯 보이지만 색상이 조금 더 여리여리 하면서 주홍빛이 더 많이 돌고 화려한 꽃장식이 포인트예요~^^*

 

 

 핑크와 그린의 조화도 색달랐어요~^^* 디자인이 매우 다양하고 한복 퀄리티도 좋은 거에 비해 가격이 매우 착했어요~^^* 사장님도 매우 친절하시고 (저희 웨딩카 타고 한복 반납하러 왔는데 사진도 많이 찍어주셨어요~^^) 강서구에선 꽤 유명한 곳 이래요~~ 전 매우 만족했던 곳이라 추천해요~^^ 그럼 마지막으로 필자의 한복모델 시절 과거사진 투척하면서 오늘 포스팅 마무리할게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대통령 한복으로 유명한 김영석 한복 패션쇼. 서울 가회동 문화재 한옥에서 하프 소리에 맞춰 무대가 아닌 모래밭 런웨이.. 너무 특별했어요~^^ 그리고 인도 뉴델리에서도 열렸던 김영석 디자이너 한복 패션쇼에 총 2번 섰었는데 너무 즐거운 경험이었어요~^^*

 

 

 

 

헤어스타일과 헤어 장식 예쁘지 않나요? 청담동 어느 미용실이었더라.. 그때 인도에 함께 출장 와서 헤어&메이크업해줬었는데 기억이 잘 안 나네요..^^;;

 

 

 

 

한복 여러 벌 입었었는데 이 한복도 독특해서 한 컷~! 대기실에서 이렇게 사진 찍고 놀았었죠~^^* 사진에는 없는데 김영석 선생님 쇼 서기전 고가의 액세서리를 직접 달아주시면서 "이거 비싼 거야~😏"하면서 이런저런 농담도 편하게 하시고 잘 챙겨주시고 성격이 유쾌하고 좋으셨어요~^^ 김영석 쇼에는 모델이 아닌 무용수로 한번 더 설 뻔했는데 (오랜만에 선생님과 재회해서 반갑게 인사나누고) 피팅까지 마쳤었는데... 아쉽게도 쇼가 엎어지는 바람에 못하게 돼서 아쉬웠다죠..^^ 

 

 

호주의 한 매거진에 우리 쇼 사진이 실렸는데 제 사진이 크게 나왔네요~^^* (뿌듯)

 

 

이 사진은 제가 호주에 있을 때 이일순 디자이너금단제 한복한국 관광공사랑 이틀 동안 시드니에 있는 파워하우스 뮤지엄에서 한복 패션쇼를 열었는데 그때 제가 뽑혀서 다국적 모델들과 쇼에 섰었죠. 재밌는 건 일반 모델 워킹이 아니라 한국무용 스텝을 요구하셨는데 다행히 전 이미 발레, 현대무용, 한국무용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 날 이일순 디자이너 선생님한국무용 선생님평생 들을 칭찬 거기서 다 들었었네요~^^;; 그리고 약간의 연기를 요구하셨는데 커플끼리 가는 건데 여자가 앞서가서 살짝 뒤돌아 내님한테 싱긋 웃어주면 내 남자 짝꿍도 함께 바라보며 싱긋 웃으며 걸어가는 연출이었는데 제가 어우동 역할을 맡았던 지라 모자를 잡고 연출했는데 이것 또한 칭찬 엄청 받고 베스트 모델상 받고 선물도 받고 했던 행복한 기억이 나네요..^^ 시드니 주안교회 다녔던 캔버라 시집간 명진언니.. 잘 지내시나요? 오랜세월이 흘렀지만 생명의 은인과도 같았던 언니를 잊을 수가 없네요... 한국와서 연락이 끊기게 됐는데.. 혹시 이 글 보시면 연락주세요.. 꼭 만나고 싶고.. 만나서 식사라도 대접하고 싶어요.. 언니 보고싶어요... (이 시기에 있었던 일과 명진언니에 대해서는 다음에 단독 포스팅 하는걸로...ㅠ)

 


 

 

 

 

그럼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마지막은 예쁜 한양 주단 한복으로 마무리~^^

재밌게 보셨다면 구독 공감 눌러주세요~^^*

 

2020/05/23 - [결혼준비 TIP♡] - [피오나 스튜디오] 웨딩촬영 후기 (준비사항Tip)

2020/05/19 - [결혼준비 TIP♡] - [부부의 날] 결혼면허 있습니까?

2020/04/15 - [결혼준비 TIP♡] - The Royal Santrian Luxury Beach villas. 발리 신혼여행 후기 5성급 로열 산트리안 풀빌라

2020/04/08 - [결혼준비 TIP♡] - 음정보정 해주는 셀프축가영상 찍은후기 콩뮤직 ENTERTAINMENT 녹음실

2020/03/27 - [결혼준비 TIP♡] - [진풍정] 여의도 상견례 장소추천 고급 한정식 궁중요리 상견례 예절 팁

반응형

댓글